애니메이션 ‘위시’, 개봉하자마자 박스오피스 1위 [연예뉴스 HOT]
유지혜 기자 2024. 1. 5. 00: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월드디즈니 100주년 기념 애니메이션 '위시'가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4일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전날 개봉한 '위시'는 11만514명을 모아 14일간 박스오피스 1위를 지키던 '노량: 죽음의 바다'를 밀어내고 정상을 차지했다.
'위시'는 마법의 왕국 로사스에 살고 있는 당찬 소녀 아샤가 무한한 에너지를 지닌 별과 함께 절대적 힘을 가진 매그니피코 왕에 맞서는 이야기를 그린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월드디즈니 100주년 기념 애니메이션 ‘위시’가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4일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전날 개봉한 ‘위시’는 11만514명을 모아 14일간 박스오피스 1위를 지키던 ‘노량: 죽음의 바다’를 밀어내고 정상을 차지했다. 이는 누적관객 723만 명을 넘게 모아 2023년 외화 최고 흥행 스코어를 달성한 픽사 애니메이션 ‘엘리멘탈’의 오프닝 스코어(4만8002명)의 두 배가 넘는 수치다. ‘위시’는 마법의 왕국 로사스에 살고 있는 당찬 소녀 아샤가 무한한 에너지를 지닌 별과 함께 절대적 힘을 가진 매그니피코 왕에 맞서는 이야기를 그린다.
유지혜 기자 yjh0304@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동아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아파트서 추락한 여중생…40대 남성과 의문의 통화 (용감한 형사들3)
- 이승연 친모 “딸 생일에 다른 여자랑”→父 “내가 죄인” 눈물 (아빠하고 나하고)[TV종합]
- 홍자, 미스틱스토리와 전속계약 종료 “앞날 응원” [전문]
- 메가스터디 손주은 회장, 이경규 동창 “과외로 수천만원 벌어” (르크크)
- 신여진 “임신 6개월에 잠적 남자친구, 분신까지”→후유증 토로 (고딩엄빠4)[TV종합]
- 공민지, 누드톤 비키니로 파격 섹시미 [DA★]
- 김나정, 마약 투약 혐의 경찰 조사→필로폰 양성 반응 [종합]
- 김병만 전처가 가입한 보험, 수익자는 본인과 입양한 딸 (연예튀통령)[종합]
- ‘파혼’ 전소민, 대출 때문에 몰래 배달 알바까지 (오지송)
- 박인비 딸 인서, 키즈 카페 대신 실내 스크린 골프장 가는 18개월 (슈돌)[TV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