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철, 새해부터 스캔들 예고?···여성과 단둘이 식사 목격담에 당황 (이십세기 힛트쏭)
오는 5일 오후 8시 30분 KBS Joy에서 방송되는 ‘이십세기 힛트쏭’(연출 김미견PD) 197회에서는 청룡의 해를 맞아 ‘20세기 마지막 용띠 해 대박 난 힛-트쏭’편이 공개된다.
20세기 마지막 용띠 해이자 세기가 바뀌는 시기였던 2000년 가요계에서는 다양한 가수들이 새로운 시도를 하며 치열한 경쟁을 벌였던 만큼 많은 힛트쏭이 배출됐고, ‘희키백과’ 김희철은 그 시기를 자신의 전성기라 칭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라는 힘찬 인사와 함께 시작한 이날 방송 오프닝에서 김민아는 올해 이루고 싶은 목표를 “성공과 출세”라고 밝혔는데, 이와는 반대로 그냥 여행 다니면서 살고 싶다는 김희철을 향해 김민아는 “부모님의 소원 좀 들어드려요”라며 운을 뗐고 “결혼이요?”라고 답하는 김희철에게 “여성분과 단둘이 밀실에서 식사했다는 소식을 들었다”라며 기습 공개해 김희철을 당황하게 만들었다.
방송에서는 지금은 국민 배우가 되었지만 무명 가수 시절 동고동락했던 그룹 god 박준형의 아이디어로 만들어진 노란 탈색 머리를 하고 국내 최초 ‘ASMR 불경 랩’을 선보였던 용띠 가수의 힛-트쏭부터 배우 전지현의 시어머니로 알려진 이정우 한복 디자이너와 이혜영의 스타일링, 룰라 채리나의 안무까지 합세해 탄생시킨 독보적인 콘셉트의 걸그룹 힛-트쏭 등이 대거 공개될 예정이다.
또 2000년도 당시 새 천년의 기운을 받아 다양한 변신을 시도했던 가수들 중 1976년 용띠 클럽을 결성하며 지금까지도 연예계에서 진한 우정을 이어가고 있는 남자 가수들의 정체와 한 곡에 무려 73번에 달하는 욕이 등장하여 방송 3사에서 방송 금지 처분을 받을 수밖에 없었던 곡의 ‘웃픈’ 일화도 공개된다.
연기와 노래에 진심인 용띠 클럽의 멤버들 중 한 명이 장가가며 결혼식 축가로 불렀던 곡이 ‘흔들린 우정’으로 밝혀지며 많은 이들에게 놀라움을 안겨주기도 했다.
박진영이 자신이 만든 안무 중 최고의 안무로 평가한다고 밝힌 여가수의 곡이 소개되며 싸이와 황치열의 커버 댄스 무대가 공개됐고, 김희철 역시 과거 KBS 예능 해피투게더에 출연하며 당시 대선배였던 여가수 앞에서 요염한 자태를 뽐내며 완벽한 커버 안무를 선보였던 자료 화면이 공개되자 “아!! 왜 저래!!”라고 경악한 채 MC석을 탈주했다는 후문이다.
범국민적 사랑을 받은 국민 아이돌 가수의 노래가 교과서에 등장하게 된 이유와 신민아 주연의 뮤직비디오로 화제가 되었던 용띠 해 음반 판매량 1위의 힛-트쏭, 크러쉬와 헤이즈 등 후배 가수들을 직접 섭외해 리메이크 앨범을 발매한 2000년대 문화 대통령의 정체 등을 5일 금요일 밤 8시 30분 KBS Joy ‘이십세기 힛트쏭’ 197회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십세기 힛-트쏭’은 LG U+tv 1번, Genie tv 41번, SK Btv 53번, 그리고 KBS 모바일 앱 ‘my K’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지역별 케이블 채널 번호는 KBS N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 많은 영상은 주요 온라인 채널(유튜브, 페이스북 등) 및 포털 사이트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문] 아이유, 악플러 180명 고소…“중학 동문도 있다”
- [스경X이슈] 김광수는 왜, 꺼진 ‘티아라 불씨’를 살렸나
- 홍현희, ♥제이쓴과 결혼하길 잘했네 “인생 완전 달라져” (백반기행)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율희, 최민환 ‘업소 논란’ 속 활동 시동··· 양육권 가져오나
- “커플템 NO” 정우성·신현빈, 열애설 초고속 부인
- 나나 “다섯 배 정도 아픈 것 같다”···타투 제거 시술 공개
- 김예지, 활동 중단 원인은 쏟아진 ‘악플’ 때문이었다
- [종합] ‘돌싱글즈6’ 역대 최다 4커플 나왔다, 행복 출발
- 남현희, 누리꾼 30명 ‘무더기 고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