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안동] 안동시, 공공형 외국인 계절근로 사업 선정 외
[KBS 대구]안동시가 농림축산식품부의 올해 공공형 계절근로 사업에 선정돼 국비 1억 원을 확보했습니다.
이에 따라, 오는 4월부터 안동 와룡농협과 서안동농협은 라오스 계절근로자 90여 명과 근로계약을 맺고, 하루 단위로 인력이 필요한 농가에 계절근로자를 공급합니다.
한편, 안동시는 외국인 계절근로자 프로그램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육상 국가대표 선수단, 예천서 전지훈련
국내에서 유일하게 육상전용 돔 훈련장이 있는 예천에 육상 국가대표 선수단의 전지훈련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단거리와 도약 종목 육상 국가대표 후보선수단과 지도자 등 80여 명이 오는 16일까지 모래사장과 경사로 훈련장 등에서 동계전지훈련을 합니다.
한편, 예천에는 이달에만 2백여 명이 넘는 육상선수단이 방문을 예약한 가운데, 해마다 만 명 이상이 전지훈련을 다녀가고 있습니다.
청송군, 전국아이스클라이밍 대회 6일 개최
청송군 주왕산면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 경기장에서 오는 6일, 2024 노스페이스컵 청송 전국아이스클라이밍 선수권대회가 열립니다.
대한산악연맹이 주최하고 경북산악연맹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리드와 스피드 부문 국내 선수 백여 명이 참가해 기량을 겨룹니다.
이어, 7일에는 경기장 뒷편 얼음빙벽을 등반하는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페스티벌이, 13일에는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이 잇따라 개최됩니다.
영양고추연구소, 재래종 고추 4품종 분양
경상북도농업기술원 영양고추연구소가 자체 육성한 재래종 고추를 분양합니다.
이번에 분양하는 품종은 수비초와 칠성초, 유월초, 토종 등 4가지입니다.
분양 신청은 오는 8일부터 12일까지 경북농업기술원 누리집과 방문을 통해 판매금지 등 분양계약 준수를 전제로 종자를 분양받을 수 있습니다.
영양고추연구소는 지난 5년간 전국 5천백여 농가에 재래종 고추 종자를 분양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단독] 고속도로 한복판 ‘난동극’…“이상동기 범죄 추정”
- ‘1주택자가 시골 집 하나 더 사도 1세대 1주택 혜택’…모르면 손해보는 새해 경제 정책들
- “8쪽 변명문 참고하라”…이재명 습격 피의자 영장실질심사 출석 [현장영상]
- [크랩] 일본 재난 방송이 바뀐 이유…사람을 살리기 위한 아나운서들의 호소
- ‘동료시민’이 전한 목소리…“한동훈 위원장님!” [현장영상]
- 아버지가 돌아가신 날 마구 맞았다…가해자는 ‘강제 전학’ 동급생
- “한 달에 5백만 원 벌수 있다”?…‘양 팀장’의 솔깃한 제안
- AI만 가능할 줄 알았는데…13세 소년은 어떻게 테트리스를 이겼나 [오늘 이슈]
- “상한 대게는 정말 아닙니다”…사과문 올린 속초 횟집 [잇슈 키워드]
- 물에 잠기는 차량에서 3살 난 아이와 엄마 구조한 영국 커플 [현장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