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의 미래, '포트나이트'에 물어봐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레고 블록과 함께 진화한 '레고 포트나이트'
레고 블록 패키지 완구를 조립하듯이 '레고 포트나이트' 속 세상에 멋진 건물을 지을 수 있으며, 여러 블록을 자신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해 독창적인 나만의 세계를 완성할 수도 있다. 에픽게임즈는 '레고 포트나이트'에 보다 다양한 레고 스타일 의상을 추가할 예정이며, 레고 테마의 여러 게임을 추가로 공개할 예정이다.
◆게임 속 나만의 콘서트장…신개념 리듬게임 '포트나이트 페스티벌'
에픽게임즈는 누구나 팝스타가 될 수 있는 플랫폼을 '포트나이트' 안에 마련했다. 최대 4명이 밴드를 구성해 기타, 드럼, 베이스, 보컬 등을 동시에 연주할 수 있다. 에픽게임즈는 유명 밴드 위켄드(The Weeknd)와의 협업을 진행 중으로 추후 다양한 스타들의 히트곡을 '포트나이트 페스티벌'에서 만날 수 있을 전망이다.
◆'포트나이트' 안에서 즐기는 신나는 레이스! '로켓 레이싱'
최대 12명으로 파티를 구성해 상대와 경쟁할 수 있으며, 랭크 레이스를 진행해 다른 이들과 실력을 겨룰 수 있다. 점프를 통해 장애물을 피하거나 공중 회피를 통해 벽이나 천장에 붙어 달리는 등 일반적인 레이싱 게임과는 전혀 다른 경험을 할 수 있다.
◆'포트나이트'의 미래가 게임의 미래다
이번 3종 게임 출시를 통해 '포트나이트'는 한 단계 진화했다. '레고 포트나이트'는 1만 개 이상의 레고 블록을 자유롭게 조합해 조립할 수 있어 창의력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교육적인 가치가 크다 할 수 있다. '로켓 레이싱'에서는 이용자들이 직접 만드는 다양한 창의적인 트랙이 더욱 풍성한 재미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포트나이트 페스티벌'은 온라인 합주 공간을 구성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
에픽게임즈는 '포트나이트' 제작에 상용 엔진인 언리얼 엔진을 활용하고 있다. 때문에 에픽게임즈의 새로운 시도는 언리얼 엔진을 쓰는 많은 개발자들에게 새로운 영감을 불어넣을 수 있다. '포트나이트'의 새로운 변화에 많은 관심이 쏠릴 수밖에 없는 이유가 거기에 있다. 어쩌면 '포트나이트'의 변화에서 게임의 미래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 있을지도 모른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