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조윤서, ‘시네마틱 노블2 : 내 인생 최고의 날’ 오은수 역 출연
배우 조윤서가 옴니버스 영화 ‘시네마틱 노블2-내 인생 최고의 날’을 통해 따뜻한 감동을 전했다고 그의 에이전트가 4일 전했다.
K-콘텐츠 육성을 위한 2023년 고양 콘텐츠 지원 사업으로 제작된 ‘시네마틱 노블2’는 MZ 세대들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고 있는 세 편의 옴니버스 영화로, 조윤서는 마지막 에피소드인 ‘내 인생 최고의 날’에 출연해 취업난을 겪고 있는 취준생 ‘오은수’ 역을 연기했다.
자신의 생일이자 아버지 기일에 면접을 보게 된 오은수는 “오늘이 생일이네요? 생일날 선물을 받고 행복했다거나 그런 거 있잖아요.” 등 면접관의 압박 질문에 당황해 하는 건 잠시 “아버지 기일이거든요. 제 생일이. 남들한테는 행복한 날일지 몰라도 저한테는 오지 않았으면 하는 날이거든요”라며 떨리는 목소리로 속에 삼켜둔 말을 전해 보는 이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이후 극 말미에서 이민수(이호원 분)는 “오은수 씨 잘못 아니에요”, “이 세상에 태어났다는 자체만으로도 축복받아야 할 일이에요”라며 오은수에게 위로의 말을 전했다. 이어 이민수가 자신의 아버지와 성함이 같다는 것을 깨달은 오은수의 표정에서 미묘하고 복잡한 마음이 혼재되는 모습이 비춰져 먹먹한 울림을 전했다. 뿐만 아니라 집 부근에서 자신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기다린 친구들을 보자마자 “나 좀 안아주라”라며 그동안 애써 참았던 눈물을 쏟아내 많은 이들의 눈시울을 붉히게 만들었다.
조윤서는 뜻대로 되지 않는 박복한 취업 준비생의 현실을 ‘오은수’를 통해 적나라하게 담아내 공감을 샀다. 호소력 짙은 감정 표현과 섬세한 연기력으로 남다른 캐릭터 소화력을 보여준 조윤서는 이번 작품을 통해 또 한 번 명품 배우의 진면목을 증명하며 대세 행보를 이었다.
조윤서가 출연하는 옴니버스 영화 ‘시네마틱 노블2’는 IPTV (KT 지니 TV, SK Btv, LG U_TV), 홈초이스, KT 스카이라이프, 네이버 시리즈온, 웨이브, 왓챠, 구글 플레이, 쿠팡플레이, 비플릭스, 씨네폭스, 웹하드 등 플랫폼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문] 아이유, 악플러 180명 고소…“중학 동문도 있다”
- [스경X이슈] 김광수는 왜, 꺼진 ‘티아라 불씨’를 살렸나
- 홍현희, ♥제이쓴과 결혼하길 잘했네 “인생 완전 달라져” (백반기행)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스경X이슈] 율희, 최민환 ‘업소 논란’ 속 활동 시동··· 양육권 가져오나
- “커플템 NO” 정우성·신현빈, 열애설 초고속 부인
- 나나 “다섯 배 정도 아픈 것 같다”···타투 제거 시술 공개
- 김예지, 활동 중단 원인은 쏟아진 ‘악플’ 때문이었다
- [종합] ‘돌싱글즈6’ 역대 최다 4커플 나왔다, 행복 출발
- 남현희, 누리꾼 30명 ‘무더기 고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