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행복한 노후생활…‘은빛건강교실’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위한 '은빛건강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은 질병관리청의 지역사회 건강조사 결과, 노년층으로 갈수록 발생하는 다양한 건강 문제를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해 다각적인 건강증진 프로그램이 요구되는 만큼 지역 어르신들의 신체기능 향상을 위한 건강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생활을 위한 ‘은빛건강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달부터 시작된 ‘은빛건강교실’은 9개 읍·면 경로당 21곳, 364명을 대상으로 2월 말까지 체육지도 자격증을 갖춘 전문강사 6명을 투입해 은빛체조교실과 심뇌혈관질환 예방 교육, 인지건강 및 영양관리 교육 등 ‘은빛건강강좌’를 추진한다.
특히 참여자의 사전, 사후 신체기능 측정을 통해 노인 신체기능 개선 지표를 데이터화하고 이를 활용한 참가자 맞춤형 상담과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어르신의 참여율 제고를 위해 경로당 상황에 따라 참여 횟수와 시간을 탄력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군은 참여 어르신들의 신체기능 개선율 50% 향상을 목표로 추진되는 은빛건강교실 외에도 워크온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걷기 운동 활성화, 음주폐해예방교육, 금연교육 등 건강 증진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신애정 정선군보건소장은 “신체기능은 나이가 들면 해다마 감소해 질병에 노출될 위험성이 크다"며 "신체활동 증진 프로그램을 통해 체력 저하 예방은 물론 규칙적인 운동과 생활 습관 정착으로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홍춘봉 기자(=정선)(casinohong@naver.com)]
Copyright © 프레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與인천시의장 "5.18은 북한이 주도한 내란" 인쇄물 돌려 파장
- 한국 빚폭탄 '재깍재깍'…주요 대출 연체액 두배로
- 김건희 특검법, 尹에게 넘어갔다…김진표 "특별히 빨리할 이유 없어. 관행 따라"
- 광주 찾은 한동훈 "호남서 국민의힘 승리하면 한국정치의 대단한 승리"
- 홍익표 "'독도 영유권 분쟁' 신원식, 즉각 파면하라"
- 尹대통령 "공매도, 부작용 해소될 때까지 계속 금지"
- 윤석열 정부, 총선 앞두고 '북풍' 조장? 북한 행동 '선거 개입'으로 끼워 맞춰
- 한동훈 "5.18 정신 헌법전문 수록 적극 찬성"
- 부동산PF에 흔들리는 건설업…"태영 다음은 어디?"
- 이원욱 "이재명 호전되면 '최후통첩' 한다…마냥 미룰 수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