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민트로켓, ‘데이브’ 누적판매 300만 장… 해외에서 더 인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은 4일 게임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이 출시한 '데이브 더 다이버(Dave the Diver, 이하 데이브)' 글로벌 누적 판매량이 300만 장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하이브리드 해양 어드벤처라는 장르를 개척하고 개성 있는 캐릭터와 콘텐츠로 글로벌 사용자의 호평을 받아왔으며, 스위치 버전은 '데이브'만이 조작감과 게임성의 매력을 한층 더 배가해 닌텐도 주요 시장의 매출 순위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2년 10월 27일 서비스 시작부터 2023년 12월 31일까지 스팀(Steam) 및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 버전의 글로벌 총판매량을 집계한 수치이며, 한국 싱글 플레이 형식의 패키지 게임으로는 최초의 기록이다.
하이브리드 해양 어드벤처라는 장르를 개척하고 개성 있는 캐릭터와 콘텐츠로 글로벌 사용자의 호평을 받아왔으며, 스위치 버전은 ‘데이브’만이 조작감과 게임성의 매력을 한층 더 배가해 닌텐도 주요 시장의 매출 순위 상위권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데이브’는 스팀에서 진행한 ‘2023 스팀 어워드’에서 ‘부담 없이 즐기는 게임상’을 수상했다. ‘2023 스팀 어워드’는 총 11개 부문의 최고 게임을 선별해 발표했는데, 이 중 ‘데이브’는 유일한 한국 게임으로 선정돼 의미를 더한 바 있다.
김상준 동아닷컴 기자 ksj@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구감소지역 ‘세컨드 홈’ 구입해도 1주택자 간주
- “넌 내가 죽인다”…‘배달음식 식었다’고 사장 협박한 손님의 최후 [e글e글]
- ‘현관 비번 깜빡’…옥상 통해 집 들어가려던 여성 추락사
- 이재명 집도의 “왼쪽 목 빗근 위 1.4cm 자상… 순조롭게 회복중”
- 한동훈 “광주에 죄책감 대신 존경심…호남서 정말 당선되고 싶다”
- 이원욱 “이재명 건강 호전 시 최후통첩…원칙과상식의 시계 있어”
- 이준석 “온라인 당원 모집 하루 만에 2만 명 돌파…전무후무”
- 검찰, ‘민주당 돈봉투 의혹’ 송영길 구속기소
- 정부, 올해 숙박쿠폰 45만장 뿌린다…“국내 관광 활성화 목적”
- 남양유업, 경영권 분쟁 최종패소…60년 ‘오너 경영’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