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설 명절 SRT 승차권 예매 15일부터 18일까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RT 운영사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SRT 설 명절 승차권 예매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설 명절 승차권 예매기간에 구매할 수 있는 열차는 2월 8일부터 12일까지 운행하는 모든 SRT 열차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RT 운영사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은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SRT 설 명절 승차권 예매를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설 명절 승차권 예매기간에 구매할 수 있는 열차는 2월 8일부터 12일까지 운행하는 모든 SRT 열차다.
예매 첫날인 15일(월)부터 16일(화) 이틀간은 경로·장애인·상이유공자까지 교통약자 고객을 대상으로 온라인(전용홈페이지, SRT앱) 및 전화접수(전화 1800-0242)로 우선예매를, 17일과 18일에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승차권 예매를 운영한다.
이번 설 승차권 예매는 우선예매 기간을 이틀로 늘려 인터넷과 스마트폰 등 온라인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교통약자의 예매편의를 높였다. 전 운행노선을 하루에 예약하던 이전과 달리 구간을 나눠 15일에는 경부·경전·동해선을, 16일에는 호남·전라선을 예매할 수 있어 노선별 예매일을 확인해 이틀 중 하루만 예매하면 된다.
우선예매일은 사전에 신청한 경로·장애인·상이유공자 고객만 온라인으로 예매할 수 있으며, 온라인 사용이 어렵거나 사전에 등록하지 못한 경우 전화접수로 명절 승차권을 예매할 수 있다.
교통약자를 포함한 전 국민은 17일에 경부·경전·동해선을, 18일에는 호남·전라선을 예매할 수 있다.
설 명절 SRT 승차권 예매 전용홈페이지(etk.srail.kr)는 12일 14시부터 미리 접속해볼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용할 수 있으며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만큼 PC와 모바일 기기에서 명절예매 전용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사전에 연습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
예매한 승차권은 21일 자정까지 반드시 결제해야 하며, 전화접수로 예매한 고객에 한해 24일 자정까지 결제할 수 있다. 결제하지 않은 승차권은 자동으로 취소된다.
예매기간에 판매되지 않은 잔여 좌석은 18일 15시부터 홈페이지, SRT앱, 역 창구, 키오스크 등 온·오프라인에서 일반 승차권과 동일하게 구입할 수 있다.
조해동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이재명 싫어 범행”…피의자, 습격 전 민주당 입당해 일정 파악한 듯
- 블랙 아이스 때문? 세종시 교량에서 차량 30여대 연쇄 추돌
- 스태프 성폭행 강지환 복귀하나… 42억 손배소 승소
- ‘차기 대통령 선호도’ 이재명 39%·한동훈 35%…2파전 굳어지나?
- 경찰 “단독범행”이라는데… 김어준 “배후 있다” 계속 음모론
- ‘닥터헬기 논란’ 확산…“의전상 당연” vs “부산민심 잃어”
- 이강인, 킥오프 3분만에 시즌 3호골…PSG 12번째 슈퍼컵 우승
- 김의겸의 낯뜨거운 ‘李비어천가’ … “천운이 목숨 살렸다”
- “조폭이 이재명 선거운동 뛰어들어” …허위사실 유포한 시민단체 대표
- 민주 이경 “이재명 습격은 尹대통령 때문”…당내 입단속에도 막말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