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해빗팩토리, 업계 최고 수준인 연봉 1억대 보험설계사 채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융기술(핀테크) 분야의 신생기업(스타트업) 해빗팩토리는 4일 자회사 시그널파이낸셜랩에서 일할 정규직 보험 설계사를 채용한다고 밝혔다.
시그널파이낸셜랩은 보험 관리 앱 '시그널 플래너'를 통해 온라인 상담을 제공하는 법인보험 대리점이다.
김성국 시그널파이낸셜랩 대표는 "최대 1억 500만 원의 연봉과 4대 보험을 비롯해 퇴직연금을 지급할 것"이라며 "실질적 급여가 업계 최고 수준"이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금융기술(핀테크) 분야의 신생기업(스타트업) 해빗팩토리는 4일 자회사 시그널파이낸셜랩에서 일할 정규직 보험 설계사를 채용한다고 밝혔다. 시그널파이낸셜랩은 보험 관리 앱 '시그널 플래너'를 통해 온라인 상담을 제공하는 법인보험 대리점이다.
이 업체는 이들에게 최대 1억 원 이상의 연봉을 지급하는 등 업계 최고 대우를 할 예정이다. 김성국 시그널파이낸셜랩 대표는 "최대 1억 500만 원의 연봉과 4대 보험을 비롯해 퇴직연금을 지급할 것"이라며 "실질적 급여가 업계 최고 수준"이라고 밝혔다.
이들이 하게 될 주요 업무는 인터넷 메신저 카카오톡을 이용한 보험 상담과 분석 등이다. 이들은 서울 역삼동 사옥에서 일하며 앱으로 유입된 이용자들에게 온라인 상담을 진행한다. 수당에 의존하는 다른 보험 설계사와 달리 정규 급여를 지급하기 때문에 안정적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지원하려면 1년 이상 보험 관련 경력과 손해보험설계사 자격을 갖춰야 한다. 전형은 이달 31일까지 서류 접수 후 온라인과 오프라인 면접을 치르게 된다.
해빗팩토리는 지난해 11월 206억 원 규모의 시리즈C 투자를 받았다. 이를 계기로 해외 사업을 확대하고 있는 이 업체는 미국에서 주택담보대출 전문은행 허가를 받아 해외 은행업에도 뛰어 들었다.
최연진 IT전문기자 wolfpack@hankookilbo.com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욕먹던 성소수자가 신인상...'유재석 빠진' 방송권력의 지각변동
- 도미노처럼 쓰러진 주택... 1000년 전통 아침시장이 폐허로
- 이승연 친모가 53년 만 밝힌 가출 이유…아버지 오열 ('아빠하고')
- '슈돌' 측 "강경준 피소, 사건 해결된 후 촬영 논의할 것"
- 임플란트 후 뇌출혈로 쓰러진 50대…일주일째 의식불명
- "이선균 사생활 '모를 권리'도 지켜달라"...경쟁적 보도가 남긴 숙제
- 남양유업 '홍씨 일가 경영' 60년 만에 막 내린다
- 이재명 대표 수술 집도의 "왼쪽 목빗근 위 1.4㎝ 자상…순조롭게 회복 중"
- 학대 논란 산천어축제, 송어축제... 어류는 괴롭다
- 17세에 엄마 된 신여진 "임신 6개월 때 남친이 편지 남기고 증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