럭스로보, AI 접목한 올인원 플랫폼 '모디팩토리' CES 2024에서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듀테크 스타트업 럭스로보가 'CES 2024'에서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신제품 '모디 팩토리(MODI Factory)'를 최초 공개한다.
모디 팩토리는 전자설계자동화(EDA) 분야 회로 개발 올인원 플랫폼이다.
럭스로보는 CES 2024 유레카파크에 참가해 모디 팩토리 알파버전을 하드웨어, 회로 전문위탁생산(EMS), 반도체 EDA 기업을 대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듀테크 스타트업 럭스로보가 'CES 2024'에서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신제품 '모디 팩토리(MODI Factory)'를 최초 공개한다.
모디 팩토리는 전자설계자동화(EDA) 분야 회로 개발 올인원 플랫폼이다. 기존에는 회로를 제작하기 위해 요구사항 수집부터 부품 선정, 회로 설계, 발주 과정이 모두 분리돼 있었는 데 이를 하나로 합친 통합 개발 솔루션이다.
모디 팩토리는 AI 챗봇 GPT-4를 접목해 사용자와의 채팅을 기반으로 필요한 회로 부품을 추천한다. 부품 선정의 경우 회로 내에 배치되는 기능과 연결하는 과정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부품 배치부터 소자 간 연결되는 선을 라우팅(패킷의 전송경로 지정)해야 하는 데, 이를 AI가 도와주는 것이다.
럭스로보는 갈수록 성장하는 사물인터넷(IoT) 시장을 겨냥해 회로 개발에 필요한 리소스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했다. 부품을 직접 개발하고 회로 설계 기술을 단순화하는 것은 물론, AI 기술을 적용해 전문가 도움없이 회로 개발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럭스로보는 CES 2024 유레카파크에 참가해 모디 팩토리 알파버전을 하드웨어, 회로 전문위탁생산(EMS), 반도체 EDA 기업을 대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내달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에도 참가해 글로벌 잠재 고객과 만난다.
럭스로보는 누구나 코딩을 쉽게 배우고 자신만의 로봇을 쉽게 만들게 하자는 꿈에서 출발한 에듀테크 스타트업이다. 로봇을 쉽게 만들기 위한 모듈화 기술을 바탕으로 인공지능 사물인터넷(AIoT) 플랫폼을 다양하게 개발하고 있다. 자체 개발한 마이크로 운용체계(OS) '모디 OS(MODI OS)' 세계 50여개국 이상에 판매했다.
손승배 럭스로보 대표는 “GPT에 원하는 제품을 말하면 예상 기능 리스트를 추출하고 고객의 요구사항을 확인해 전달하는 영화 '아이언맨'의 '자비스'와 같은 하드웨어 제작 보조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손 대표는 “CES에서 모디팩토리를 선보이고 글로벌 각 분야의 담당자들이 어떤 생각을 가지고 어떤 사용성을 더 필요한 지 정보를 모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명희 기자 noprint@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공SW '변동형 계약제' 도입
- [단독]현대차그룹, 年 100만대 차세대 하이브리드차 배터리 확보한다
- [2024년 경제정책방향]역동경제로 민생경제 구현…“첨단산업 총력 지원해 혁신 생태계 강화한다
- 강진, 항공기 충돌에 대형화재까지…日 잇따른 사고
- 사이버보안펀드 숙원 푼 정보보호업계…새해 키워드는 '연합'
- [디지털 수업혁신 우수사례] 월배초·모전초, 자기주도 학습자로 거듭나다
- [디지털 수업혁신 우수사례] 최우수상 도산초 “진단부터 평가까지 AI 도움…선생님은 학생 개개
- [디지털 수업혁신 우수사례] 국영수를 AI튜터와 함께…선생님들도 '방긋'
- 일반 세탁기 1등급 제품은 '0개' … 고효율 가전 '또' 줄었다
- [제조혁신 이노비즈]AI로 진짜 화재만 정확히 알린다 '아이알티코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