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민트로켓 '데이브 더 다이버', 글로벌 누적 판매량 300만장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은 게임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이 선보인 '데이브 더 다이버' 글로벌 누적 판매량이 300만장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데이브 더 다이버는 하이브리드 해양 어드벤처라는 독창적인 장르를 개척하고 개성 있는 캐릭터와 콘텐츠로 글로벌 이용자 호평을 받았다.
스위치 버전은 '데이브'만이 지닌 조작감과 게임성의 매력을 한층 더 배가해 닌텐도 주요 시장 매출 순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넥슨은 게임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이 선보인 '데이브 더 다이버' 글로벌 누적 판매량이 300만장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2022년 10월 27일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 서비스부터 2023년 12월 31일까지 스팀 및 닌텐도 스위치 버전 글로벌 총 판매량을 집계한 수치다. 한국 싱글 플레이 형식 패키지 게임으로는 최초다.
데이브 더 다이버는 하이브리드 해양 어드벤처라는 독창적인 장르를 개척하고 개성 있는 캐릭터와 콘텐츠로 글로벌 이용자 호평을 받았다. 스위치 버전은 '데이브'만이 지닌 조작감과 게임성의 매력을 한층 더 배가해 닌텐도 주요 시장 매출 순위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데이브는 2023 스팀 어워드'서 '부담 없이 즐기는 게임상'을 수상했다. 총 11개 부문 최고 게임을 선별하는 가운데 유일한 한국 게임이다. 영국 게임 평가 매체 피시 게이머가 선정한 올해의 게임에서는 '최고의 디자인' 부문을 수상했다.
황재호 데이브 더 다이버 디렉터는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자는 데이브 개발진의 초심을 잃지 않고 2024년에도 다양한 영역의 즐거움을 전달드리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관위 구성… 속도내는 與, 속도조절 野
- 방첩기관 된 특허청, 산업 스파이 막는다
- 정의선 “SDV 체질 갖춰 모빌리티 혁신 주도”
- 더조인, 모바일 기반 가상화 보안 솔루션 'J-VMP' GS 인증 1등급 획득
- 와이즈넛, 기술성 평가 통과···코스닥 상장 속도
- 레드랩게임즈, MMORPG 신작 '롬' 공개... 카카오게임즈 '글로벌' 전략 속도
- [데스크라인]팻테크, K-디지털 산업으로 육성하자
- 금감원, AI로 불법사금융 광고 잡아낸다…구글 NLP 기술 도입
- 스타링크, 스마트폰 직접통신 위성 6기 발사…이통 패러다임 바꾼다
- [미리보는 CES]〈4〉AI 반도체·차세대 OLED 격돌, 미래 먹거리 쟁탈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