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KoN(콘), 서울아트쇼 ‘플래시아트’ 특별전 초대작가 참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티스트 KoN(콘)이 서울아트쇼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지난해 12월 22일부터 26일까지 코엑스 A홀 전관에서 개최된 '2023 서울아트쇼'에서 KoN(콘)은 '플래시아트' 특별전 초대작가로 참여했다.
KoN(콘)은 "서울아트쇼 플래시아트 특별전에 초대작가로 불러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며 "앞으로 더 발전하고 진화하는 아티스트가 되어 보내주신 사랑과 관심에 보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2월 22일부터 26일까지 코엑스 A홀 전관에서 개최된 ‘2023 서울아트쇼’에서 KoN(콘)은 ‘플래시아트’ 특별전 초대작가로 참여했다. ‘플래시아트’는 작품세계를 뚜렷이 구축하고 높은 완성도로 대중의 사랑을 받아온 젊은 작가의 작품전이다. KoN(콘)은 150호 ‘조화와 혁명(Cosmos and Revolution)’, 120호 ‘대오각성(Great Awakening)’, 50호 연작 ‘영원(Eternity)’, 10호 3연작 ‘기원 후(A.D)’ 등의 작품과 50호 연작 ‘블러썸(Blossom)’ 등의 신작들을 선보였다.
또한 KoN(콘)은 아트컬렉션 부스에도 그의 ‘유니콘셔스 드림(Uniconscious Dream)’ 연작 시리즈를 출품했다. ‘유니콘셔스 드림’은 KoN(콘)이 의식(Conscious)과 무의식(Unconscious) 사이에 나를 뜻하는 I 를 넣어서 만든 신조어이다. 소원을 이루어주는 ‘유니콘’을 연상케 하는 발음을 통해 자신의 무의식과 꿈속에 잠재된 소망을 이루길 바란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서울아트쇼를 찾은 김종근 미술평론가는 KoN(콘)의 그림을 보고 “굉장히 다이내믹하고 인상적이며, 블랙과 화이트의 입체적인 액션 페인팅 물감 오브제들이 독창적이고 신선하게 다가온다”고 평했다.
KoN(콘)은 “서울아트쇼 플래시아트 특별전에 초대작가로 불러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며 “앞으로 더 발전하고 진화하는 아티스트가 되어 보내주신 사랑과 관심에 보답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2012년 시작돼 12회째를 맞은 서울아트쇼는 한국 최대 규모의 아트페어로 국내외 150여개의 갤러리가 참여해 회화, 조각, 영상, 설치, 판화 등 다양한 미술 장르의 작품을 선보였다. ‘한국미술의 오리지널리티’ 전시관에서는 김창렬, 김환기, 이석주 등 거장들의 작품들, ‘플래시아트’ 전시관에서는 KoN(콘), 박진희, 홍동철, Mina(미나)등 주목받는 작가들의 작품들을 전시하는 등 다양한 기획 특별전으로 주목 받았다.
양형모 스포츠동아 기자 hmyang0307@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파트서 추락한 여중생…40대 남성과 의문의 통화 (용감한 형사들3)
- 이승연 친모 “딸 생일에 다른 여자랑”→父 “내가 죄인” 눈물 (아빠하고 나하고)[TV종합]
- 신여진 “임신 6개월에 잠적 남자친구, 분신까지”→후유증 토로 (고딩엄빠4)[TV종합]
- 메가스터디 손주은 회장, 이경규 동창 “과외로 수천만원 벌어” (르크크)
- [단독] 강경준 상간남 피소 충격…“소장 아직, 오해 있는 듯”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김정민, 月보험료 무려 600만원…형편도 빠듯해 ‘심각’ (미우새)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