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위탁급식사업장에 투썸플레이스 입점 추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는 구내식당의 고급화 트렌드에 발맞춰 커피 전문 브랜드 투썸플레이스와 협업해 위탁급식사업장 내 브랜드 카페 입점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이를 위해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지난 3일 서울 중구 소재 투썸플레이스 본사에서 업무협약식을 갖고 풀무원푸드앤컬처 운영 위탁급식사업장 내 커피 음료 매장에 투썸플레이스가 고품질의 원두를 비롯한 브랜드 제품을 제공하는데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구내식당 내 커피·음료매장 브랜드로 투썸 배치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풀무원의 푸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는 구내식당의 고급화 트렌드에 발맞춰 커피 전문 브랜드 투썸플레이스와 협업해 위탁급식사업장 내 브랜드 카페 입점을 추진한다고 4일 밝혔다.
이를 위해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지난 3일 서울 중구 소재 투썸플레이스 본사에서 업무협약식을 갖고 풀무원푸드앤컬처 운영 위탁급식사업장 내 커피 음료 매장에 투썸플레이스가 고품질의 원두를 비롯한 브랜드 제품을 제공하는데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자리에는 이동훈 풀무원푸드앤컬처 대표와 문영주 투썸플레이스 대표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위탁급식사업장 커피·음료매장 투썸플레이스 브랜드 가맹점 사업자 우선 입점 검토 △양사 인프라 통해 다양한 사업부문 전략적 제휴 관계 확대 등에 대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풀무원푸드앤컬처는 투썸플레이스와 전략적인 제휴로 위탁급식 운영 효율과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게 됐으며 공항 및 휴게소에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위탁급식사업은 산업체, 오피스, 대학, 군대, 병원 등 다양한 채널에 급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주요 사업으로 풀무원푸드앤컬처 전체 매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한다.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시장 변화에 발 맞춰 2021년부터 대기업 급식 시장 및 군급식 시장에 진출해 연이은 수주를 통해 대형사업장 운영능력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으며 위탁급식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 대표는 “위탁급식은 과거 식사만을 하던 곳에서 식사, 커피, 휴식, 편의시설 등 다양한 서비스가 이뤄지는 복합 서비스 공간으로 변화하고 있다”며 “풀무원푸드앤컬처는 고객 선호도가 높은 프리미엄 브랜드 협업을 통해 지속가능성 기반의 건강한 식생활 공간을 구현해 일상 속 건강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궁민관 (kunggija@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울대병원 "李대표, 부산대병원 요청에 서울로 이송..경과 지켜봐야"
- "난방비 아끼려다"...숨진 노부부 안방에서 발견된 매트 2장
- 직원들에게 BMW 선물한 회사 “사장님 빈자리 없나요?”[중국나라]
- “아이 낳게 죽은 남편 정자만이라도”…60대女 간청에 법원 판단은
- '현관 비번 뭐였더라' 50대 여성, 밧줄타고 집에 들어가려다 숨져
- 4년 만에 다시 꺼낸 간이과세자 기준 상향…1억까지 상향되나
- 남양유업 홍원식 최종 패소…대법 “한앤코에 주식 넘겨야”(종합)
- 부당해고 복직시 '원직복귀' 원칙…필요한 대기발령은 '정당'
- 양육비 미지급 부모 신상공개 ‘배드파더스’ 유죄 확정(상보)
- 브라이언 "홈쇼핑 연 매출 157억 …가수 때보다 많이 벌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