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NCT 텐, 2월 솔로앨범 발매…활동 영역 '무한 확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CT 텐이 솔로 가수로 화려한 신고식을 치른다.
스포츠조선 취재 결과, NCT 텐은 오는 2월 중으로 솔로앨범을 발매한다.
2016년 NCT, 2019년 WayV, 2019년 슈퍼엠으로 각각 데뷔한 텐이 2024년에는 솔로 가수로 팬들과 만나게 된다.
지난해 WayV 정규 2집 '온 마이 유스', NCT 정규 4집 '골든 에이지' 등으로 바쁜 한 해를 보낸 텐은 2024년 초부터 솔로 가수로 변신, 팬들에게 또 한 번 풍성한 한 해를 선사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정빛 기자] NCT 텐이 솔로 가수로 화려한 신고식을 치른다.
스포츠조선 취재 결과, NCT 텐은 오는 2월 중으로 솔로앨범을 발매한다. 현재 앨범 막바지 작업 중으로, 텐은 처음 선보이는 솔로앨범을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텐이 그간 프로젝트 앨범인 'SM 스테이션'이나 'NCT 랩' 등을 통해 솔로곡을 공개한 적은 있지만, 자신의 곡으로만 수록된 솔로앨범을 내놓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솔로앨범을 통해 텐은 홀로 음악방송 무대에도 올라, 솔로 가수로 정식 데뷔할 전망이다.
NCT 멤버 중에서 솔로 가수로 출격하는 것은 지난해 6월 태용 이후로 두 번째다. 텐이 NCT 두 번째 솔로 주자로 나서, NCT의 활동 영역을 다시 한번 넓힐 것으로 기대된다.
무엇보다 텐은 여러 그룹 활동을 거쳐온 '만능 멤버'다. 2016년 NCT, 2019년 WayV, 2019년 슈퍼엠으로 각각 데뷔한 텐이 2024년에는 솔로 가수로 팬들과 만나게 된다. '무한 확장'이라는 NCT 세계관처럼, 텐 역시 자신의 활동 영역을 계속해서 확장해 가는 것이다.
또 사실상 데뷔만 네 번째라는 점에서, 텐이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와 소속 그룹 NCT 내에서 얼마나 전방위로 활약하는 멤버인지 알 수 있게 한다. 그런 만큼 텐의 이번 솔로 데뷔에도 많은 글로벌 팬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난해 WayV 정규 2집 '온 마이 유스', NCT 정규 4집 '골든 에이지' 등으로 바쁜 한 해를 보낸 텐은 2024년 초부터 솔로 가수로 변신, 팬들에게 또 한 번 풍성한 한 해를 선사할 계획이다.
정빛 기자 rightlight@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지민, ♥김준호와 결혼 건너뛰고 임신 소식 전하나?..“아기 낳고파” 속마음 고백 (조선의 사랑꾼)
- '강원래♥' 김송, 이번엔 광대수술 “찐감자 얼굴에 남편·아들 빵빵터져”
- 박수홍 “위기 후 사람 극명히 갈려, 내 라인이었던 사람들 욕 안 하면 다행” ('개세모')
- 이선균 다음 타겟은 전혜진이었나..“번호 알고 있어” (연예뒤통령)
- “못 걸어” 혜리, 너무 타이트한 시상식 드레스 어쩌나..고충 토로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