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브랜드친구 '동행이·매력이' 이모티콘 선착순 지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시는 오는 5일 오후 2시부터 '동행이·매력이' 이모티콘을 선착순 10만명에게 무료 배포한다고 4일 밝혔다.
앞서 서울시는 지난 11월 서울 도시 브랜드 'SEOUL MY SOUL(서울 마이 소울)' 발표 100일을 맞아 브랜드 픽토그램(그림문자) 이미지에 민선8기 시정슬로건인 '동행·매력 특별시 서울'의 가치를 담아 '동행이·매력이'를 발표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시 카카오톡 채널 친구 추가 시민 선착순 지급
이모티콘 내려받은 후 30일간 사용 가능
[이데일리 양희동 기자] 서울시는 오는 5일 오후 2시부터 ‘동행이·매력이’ 이모티콘을 선착순 10만명에게 무료 배포한다고 4일 밝혔다.
앞서 서울시는 지난 11월 서울 도시 브랜드 ‘SEOUL MY SOUL(서울 마이 소울)’ 발표 100일을 맞아 브랜드 픽토그램(그림문자) 이미지에 민선8기 시정슬로건인 ‘동행·매력 특별시 서울’의 가치를 담아 ‘동행이·매력이’를 발표한 바 있다.
‘K직장인의 사회생활’ 이모티콘은 동행이·매력이의 좌충우돌 직장생활을 담은 모습으로, ‘할일 태산’, ‘월급이 스쳐 지나갑니다’ 등 직장생활에서 한번쯤 겪어 볼 만한 상황을 다채로운 이모티콘으로 구성했다.
서울시는 이모티콘이 소진돼 아쉽고 재배포 해달라는 시민 의견을 적극 반영해 이번 재배포 이벤트를 추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모티콘을 받으려면 카카오톡 앱에서 친구 검색창에 ‘서울시’를 검색하거나, 서울시 카카오톡 채널에 직접 들어가서 ‘채널 추가’하면 무료로 내려받아 30일간 사용 가능하다
동행이·매력이는 이모티콘 외에도 열쇠고리(키링) 굿즈로 제작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디자인 스토어에서 판매되고 있다. 서울 도시브랜드를 활용한 후드티, 인센스 스틱, 코듀로이 파우치 등 다양한 서울 굿즈도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마채숙 홍보기획관은 “동행이·매력이 이모티콘에 대한 뜨거운 시민반응에 놀랐다”며 “앞으로도 동행이·매력이를 비롯한 서울 굿즈를 통해 시민들이 서울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양희동 (eastsu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흉기 피습' 이재명, 재판 줄줄이 연기…총선 전 선고 어려워지나
- "난방비 아끼려다"...숨진 노부부 안방에서 발견된 매트 2장
- 직원들에게 BMW 선물한 회사 “사장님 빈자리 없나요?”[중국나라]
- “아이 낳게 죽은 남편 정자만이라도”…60대女 간청에 법원 판단은
- '현관 비번 뭐였더라' 50대 여성, 밧줄타고 집에 들어가려다 숨져
- “하나님이 고수익 보장”...530억 사기 친 강남 교회 집사
- 이재명 흉기 습격범…文평산마을 인근 울산역도 갔다
- 전두환 마지막 추징금 55억 환수…나머지 867억원은?
- 양육비 미지급 부모 신상공개 ‘배드파더스’ 유죄 확정(상보)
- 브라이언 "홈쇼핑 연 매출 157억 …가수 때보다 많이 벌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