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부터 GOTY까지 출격" 신작 못지않은 2024 주요 DLC

김영찬 기자 2024. 1. 4. 11:0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플랫포머 2D 액션, 소울라이크, 오픈월드 RPG 등 장르도 다양

스텔라 블레이드, 붉은사막, 검은신화: 오공, 드래곤즈 도그마2 등 2024년을 빛낼 신작들이 출시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올해 예정된 DLC 및 확장팩 라인업도 눈부시다. 

최근 출시돼 게이머들의 눈물샘을 자극한 인디 게임 네오위즈 '산나비'부터 시즌을 거듭할수록 평가가 상승하고 있는 블리자드 '디아블로4'까지 신작 못지않은 훌륭한 DLC들이 기다리고 있다.

가장 주목받는 타이틀은 엘든링과 디아블로4다. 프롬소프트웨어 '엘든링'은 2022년 최고의 게임에 선정되며, 소울라이크 대중화에 기여한 작품이라는 찬사를 받았다. DLC '황금 나무의 그림자'에서는 본편에 등장한 떡밥들이 회수될 예정이다.

디아블로4 확장팩 '증오의 그릇'에서는 증오의 군주 '메피스토'의 이야기가 다뤄진다. 또한 쿠라스트 부두, 트라빈칼, 증오의 사원 등 디아블로2에서 등장했던 지역들도 만나볼 수 있다.

■ 산나비



- 산나비 공식 트레일러

다채로운 사슬 액션과 훌륭한 스토리로 많은 유저들에게 극찬을 받았던 플랫포머 액션 인디 게임 '산나비'가 올해 무료 DLC를 출시한다.



산나비는 조선 사이버펑크라는 독특한 소재로 주목받았다. 퇴역 군인인 주인공이 정체불명의 인물 '산나비'가 저지른 테러로 가족을 잃고, 딸의 복수를 위해 긴 여정을 그리고 있다. DLC에서는 주인공과 금마리의 과거 이야기 또는 엔딩 직후 이야기를 다룰 예정이다. 



■ 엘든링



- 엘든링 공식 트레일러

2022년 GOTY에 선정된 엘든링이 DLC '황금나무의 그림자'를 출시한다. DLC에서는 검은 칼날의 밤에 살해당한 최초의 데미갓 '황금의 고드윈'부터 피의 군주 모그에 의해 납치된 '미켈라'까지 본편에 등장한 각종 떡밥들이 회수될 예정이다.



주 무대는 '영계(靈界)'로 추측된다. 프롬소프트가 공개한 이미지를 살펴보면 검은 교차수가 등장한다. 검은 교차수는 '헬펜의 검은 첨탑'으로 불리며 영계의 배경이라는 설정이 존재한다.



게임 속에서 등장하는 무기 '헬펜의 첨탑'은 '영계에서 죽은 자의 길라잡이인 등불 나무 헬펜의 검은 첨탑을 본뜬 대검'이라는 설명이 있어 신빙성을 더해주고 있다. 엘든링 황금나무의 그림자는 본편과 마찬가지로 PS4, PS5, Xbox 시리즈, Xbox One, PC로 서비스될 예정이다.



■ 파이널판타지16



- 파이널판타지16 DLC 공식 트레일러

파이널판티지16 두 번째 DLC '바다의 통곡'이 올해 상반기 나온다. 2차 DLC에서는 파이널판타지16 세계관 속 숨겨져 있었던 리바이어던 스토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신규 지역으로 파이널판타지 시리즈에 등장했던 숨겨진 마도사의 마을 '미시디아'가 공개됐다. 강력한 마도사들이 거주하는 마을로 과거 판데모니움에서 뛰쳐나온 악마들을 상대하기 위해 궁극의 마법 '알테마'를 만들었다는 설정이다. 이외에도 톤베리 마술사, 톤베리 왕 등 본편에서 볼 수 없었던 다양한 몬스터 및 인물들이 등장한다.



■ 마블 스파이더맨2



- 마블 스파이더맨2 공식 틀레일러

최고의 스파이더맨 게임이라는 찬사를 받은 '마블 스파이더맨2'가 올해 3종의 무료 DLC를 선보인다. 해당 정보는 대규모 유출 사태로 유저들에게 공개됐다.



3종의 DLC는 각각 비틀, 카니지, 스파이더버스가 주요 테마이며 오픈 월드 미션, 빌런과의 보스전 등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그중에서 스파이더버스는 멀티버스 설정을 지니고 있어 다양한 인물들과 미션들이 등장한다.



■ 디아블로4



- 디아블로4 증오의 그릇 공식 티저

디아블로4의 첫 번째 확장팩 '증오의 그릇'이 올해 하반기 출시한다. 본편 엔딩 이후 남부로 떠난 네이렐과 증오의 군주 '메피스토'의 이야기가 그려질 예정이다. 



주요 배경은 디아블로 세계관의 종교 자카룸의 발상지이자 부두술사의 고향인 '토라자 밀림'이며 쿠라스트 부두, 트라빈칼, 증오의 사원 등 디아블로2에서 등장했던 지역들도 만나볼 수 있다.



새로운 클래스도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현재는 개발 초기 단계로 올해 여름 확장팩에 관한 새로운 정보를 공개한다.



as7650@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