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웍스, 세종대 ‘2023 세종 AI 챌린지’ 공식 후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테크니컬 컴퓨팅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도적인 개발업체 매스웍스가 세종대학교가 주최한 인공지능(AI) 분야 문제 해결 능력 경진대회 '2023 세종 AI 챌린지'를 후원했다고 밝혔다.
매스웍스코리아는 2022년부터 세종대학교 '세종 AI 챌린지'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며 학생들에게 소프트웨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ATLAB을 활용한 대학생 실무능력 개발 장려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테크니컬 컴퓨팅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도적인 개발업체 매스웍스가 세종대학교가 주최한 인공지능(AI) 분야 문제 해결 능력 경진대회 ‘2023 세종 AI 챌린지’를 후원했다고 밝혔다.
대회에는 MATLAB AI 툴을 활용하여 아이디어를 구현한 총 196명의 학생들이 참가했으며, 최우수상을 수상한 20명의 학생이 시상대에 올랐다.
매스웍스코리아는 2022년부터 세종대학교 ‘세종 AI 챌린지’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며 학생들에게 소프트웨어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세종대의 ICT혁신인재 4.0사업에도 참여하여 무인이동체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서는 매트랩(MATLAB) 트랙과 기타 트랙으로 나누어졌으며, 학생들은 클라우드 환경에서 MATLAB 온라인을 통해 머신러닝과 이미지 처리를 실행하고 확장했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심재훈 학생은 매트랩의 심층신경망 디자이너 앱을 활용하여 문제 해결에 성공했다.
김경록 교육 기관 세일즈 매니저는 “매스웍스는 대학생들이 소프트웨어를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학습 자료를 제공하고 있다”며 “학생들이 경진대회와 같은 다양한 기회에서 매스웍스의 소프트웨어를 통해 실무 역량을 쌓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현아 (chao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흉기 피습' 이재명, 재판 줄줄이 연기…총선 전 선고 어려워지나
- "난방비 아끼려다"...숨진 노부부 안방에서 발견된 매트 2장
- 직원들에게 BMW 선물한 회사 “사장님 빈자리 없나요?”[중국나라]
- “아이 낳게 죽은 남편 정자만이라도”…60대女 간청에 법원 판단은
- '현관 비번 뭐였더라' 50대 여성, 밧줄타고 집에 들어가려다 숨져
- “하나님이 고수익 보장”...530억 사기 친 강남 교회 집사
- 이재명 흉기 습격범…文평산마을 인근 울산역도 갔다
- 전두환 마지막 추징금 55억 환수…나머지 867억원은?
- 양육비 미지급 부모 신상공개 ‘배드파더스’ 유죄 확정(상보)
- 브라이언 "홈쇼핑 연 매출 157억 …가수 때보다 많이 벌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