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 오리진’ 이어 ‘라그나로크X’ 中 판호 발급…그라비티, 중국 진출 가시화 [SS시선집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중국 진출을 가속화한다.
지난해 '라그나로크 오리진'에 이어 3D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라크나로크X: 넥스트 제너레이션(라그나로크X)'의 중국 판호를 획득한 것.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민규기자] 글로벌 게임 기업 그라비티가 중국 진출을 가속화한다. 지난해 ‘라그나로크 오리진’에 이어 3D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라크나로크X: 넥스트 제너레이션(라그나로크X)’의 중국 판호를 획득한 것. 라그나로크 IP(지적재산권)의 연이은 판호 발급 소식에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라그나로크X’는 원작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바탕으로 게임 범위를 한층 더 확장한 것이 특징이다. ‘넥스트 제너레이션’이란 부제처럼 새로운 세대 등장을 알리는 스토리, 다채로운 콘텐츠, 그래픽 등으로 캐주얼적 요소를 강화했다.
이에 힘입어 ‘라그나로크X’는 출시 지역마다 인기를 끌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실제로 2020년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 출시 이후 3개 지역 모두에서 양대 앱마켓(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1위를 달성했다. 동남아시아 지역에선 출시 직후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에서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1위를 기록, 누적 다운로드 수 2300만 건을 돌파했다.
국내에는 지난해 1월 출시 전 애플 앱스토어 무료 인기게임 1위, 출시 후 구글 플레이스토어 무료 인기게임 2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구글 플레이 ‘2023 올해를 빛낸 태블릿 게임’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판호 획득에 따라 ‘라그나로크X’ 중국 시장 첫 발에 청신호가 켜질 것으로 보인다. 그라비티는 해외 여러 지역에 지사를 두고 현지화 서비스를 제공해온 역량을 토대로 출시 전 중국 현지화 작업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그라비티 김진환 사업 총괄 이사는 “출시 지역마다 메가 히트를 기록한 라그나로크X를 중국 이용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돼 기대가 크다”며 “중국에서도 앞선 지역의 흥행 성과를 이어갈 수 있도록 만족스러운 플레이 경험과 재미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kmg@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동국 딸 이재아, 테니스에서 골프로 전향.. 母 “골프 시작 후 내 마음 한결 편안해져”
- 이경규, 출연료 미지급 피해 언급..“개한테 물리고 바다에서 고생했는데”(‘찐경규’)
- 모모랜드 낸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얼굴 1위 올라.. 케이팝 가수 대거 상위권
- 유이, 이것이 몸매의 비결? “다이어트는 미래의 내가”...카페 창업 자부심 드러내 “쓸모 있는
- 강경준, 상간남 피소...고소인 “유부녀인 걸 알면서도 부정행위 저질렀다”
- ‘바비변신’ 2세대 산다라→‘폴댄스’ 3세대 유주→버추얼 아이돌 사상 첫 수상 플레이브 [제3
- 결승골→MOM 선정…이강인, 우승컵 들고 아시안컵 합류
- ‘최대 700만 달러’ 고우석 SD 확정, LG 일단 11억7000만원 받는다[공식발표]
- 33년 역사상 첫 해외시상식! 방콕 라자망갈라에 한국어 떼창 터졌다![제33회 서울가요대상]
- 정찬성, 은퇴 후 맥줏집 운영 근황 “손님들끼리 싸우면 심판...계약서 만들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