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베르토 “사실 유럽에서는 일제강점기 잘 몰라” 안타까움 드러내 (‘어서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미국 친구들이 한국의 독립운동 역사 투어에 나선다.
4일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는 한국 여행 3일 차를 맞은 미국 친구들이 독립기념관을 방문한다.
친구들은 한국 여행 계획 때부터 한국의 역사에 관심이 많았다.
일제 강점기 독립운동 역사를 볼 수 있는 전시관으로 들어선 친구들은 평소 장난기 넘치던 모습은 온데간데없이 진지한 모습으로 관람을 시작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태형기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미국 친구들이 한국의 독립운동 역사 투어에 나선다.
4일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에는 한국 여행 3일 차를 맞은 미국 친구들이 독립기념관을 방문한다. 친구들은 일제강점기 시절 일본의 만행을 알게 되자 분노하며 경악을 금치 못한다.
친구들은 한국 여행 계획 때부터 한국의 역사에 관심이 많았다. 이들은 천안 여행 첫 번째 코스로 독립기념관을 방문한다.
일제 강점기 독립운동 역사를 볼 수 있는 전시관으로 들어선 친구들은 평소 장난기 넘치던 모습은 온데간데없이 진지한 모습으로 관람을 시작한다. 한국에 대한 일제의 만행을 처음 알게 된 친구들은 큰 충격을 받는다. 특히 이들은 일제의 위안부 역사 앞에 말문이 막히며 가슴 아파한다.
알베르토는 “사실 유럽에서는 일제 강점기를 잘 모른다”라며 일제의 만행을 처음 마주하고 충격에 빠진 미국 친구들의 마음에 공감한다. 이에 MC 김준현은 “전 세계에 널리 알리는 것이 남은 이들의 몫”이라며 역사의 중요성을 되새긴다.
3.1 운동에 대한 전시를 보던 친구들은 7,509명이라는 숫자 앞에서 당황하며 분노하는 모습을 보인다. 친구들을 분노하게 만든 숫자의 의미는 과연 무엇일까.
한편 MBC에브리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는 목요일 저녁 8시 10분에 방송된다.
tha93@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동국 딸 이재아, 테니스에서 골프로 전향.. 母 “골프 시작 후 내 마음 한결 편안해져”
- 이경규, 출연료 미지급 피해 언급..“개한테 물리고 바다에서 고생했는데”(‘찐경규’)
- 모모랜드 낸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얼굴 1위 올라.. 케이팝 가수 대거 상위권
- 유이, 이것이 몸매의 비결? “다이어트는 미래의 내가”...카페 창업 자부심 드러내 “쓸모 있는
- 강경준, 상간남 피소...고소인 “유부녀인 걸 알면서도 부정행위 저질렀다”
- ‘바비변신’ 2세대 산다라→‘폴댄스’ 3세대 유주→버추얼 아이돌 사상 첫 수상 플레이브 [제3
- 결승골→MOM 선정…이강인, 우승컵 들고 아시안컵 합류
- ‘최대 700만 달러’ 고우석 SD 확정, LG 일단 11억7000만원 받는다[공식발표]
- 33년 역사상 첫 해외시상식! 방콕 라자망갈라에 한국어 떼창 터졌다![제33회 서울가요대상]
- 정찬성, 은퇴 후 맥줏집 운영 근황 “손님들끼리 싸우면 심판...계약서 만들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