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학교 도시·부동산 융합 최고경영자과정 2024년 전기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양대학교 도시대학원, 부동산융합대학원이 '도시·부동산 융합 최고경영자과정' 제 49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국내 최초의 도시 전문대학원인 한양대학교 도시대학원 전임 교수진과 부동산 분야에서 20여년의 경험을 쌓은 현업 교수진, 정부 및 지자체에서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특강 교수진이 도시·부동산·금융 융합하는 리더를 배출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양대학교 도시대학원, 부동산융합대학원이 ‘도시·부동산 융합 최고경영자과정’ 제 49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국내 최초의 도시 전문대학원인 한양대학교 도시대학원 전임 교수진과 부동산 분야에서 20여년의 경험을 쌓은 현업 교수진, 정부 및 지자체에서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특강 교수진이 도시·부동산·금융 융합하는 리더를 배출하고 있다.
불확실한 경제상황에서 사업을 진행하고 의사결정을 해야하는 최고경영자 및 임직원들을 위해 거시경제, 도시, 부동산, 금융 분야의 과거, 현재 및 미래를 실무·사례 중심으로 강의한다. 과정을 마치면 거시경제 충격이 부동산 시장에 미치는 영향이 얼마동안 지속되었으며 향후 어떻게 대응해야 하는지, 서울 도시기본계획에 따라 성수, 마곡, 문정 등 서울의 모습이 어떻게 어떻게 변화됐는지, 최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도시계획 혁신방안’에 따라 도입된 공간혁신 3종구역이 무엇이며 향후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인지 등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현재까지 48기가 진행됐고 국회, 국토교통부 등 공무원과 주택도시보증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 등의 공공기관, 시행, 시공, 금융 등 부동산 관련 기업 그리고 법무법인, 감정평가법인 언론기관, 교육기관 관계자들까지 다양한 동문을 보유하고 있다.
제49기 최고경영자과정은 3월~6월 매주 목요일 저녁에 한양대학교 서울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지원은 도시·부동산에 관심있는 기업체 임직원, 정부 및 지자체 공무원, 전문직 종사자, 기타 위와 동등한 자격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로, 오는 2월 23일까지 한양대학교 도시대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과정을 수료하면 한양대학교 총장명의 수료증이 수여되고 수료 후에도 총동문회 행사, 골프·등산 등 소모임, CEO교육센터에서 진행하는 포럼 등에 참여하여 인적 네트워크를 확대할 수 있다.
CEO교육센터장인 김재윤 특임교수는 “불확실한 경제 상황 하에서 사업을 진행해야하는 도시·부동산 분야의 리더들께서 본 과정에 참여하셔서 도시·부동산 관련 최신 정보를 빠르고 정확하게 이해하여 리스크를 관리하고 다가 올 기회를 준비함과 동시에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내가 부자가 될 사주인가…2024년 신년운세 확인
▶ 한경 창간 60주년 구독신청 사은품 보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수 천억원씩 적자' 부실덩어리…쿠팡이 인수한 이유는? [안재광의 대기만성's]
- "한국 선수들 대단하네" 폭풍 성장…러브콜 쏟아진 e스포츠
- "구리 가격, 2025년까지 75% 이상 급등…사상 최고치 경신"
- "화질 끝판왕 나왔다"…美서 '최고 TV' 극찬 받은 한국 가전
- '몸값 1조' 대어들 몰려온다…올해 분위기 확 달라진 이유
- 이재명 조롱한 정유라 "아이고 나 죽는다, 헬기 태워주세요"
- 나경원 "이준석, 노원 공천 줄 것 같으니 튀어 나가더라"
- 폭발사고로 잿더미 된 식당…밥솥·맥주 훔친 외국인들 체포
- "이 정도일 줄 몰랐죠"…지켜주고 싶던 소년 안지호의 성장 [인터뷰+]
- "끔찍한 공포"…英 런던아이, 강풍에 천장 비상문 뜯겨나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