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뉴스타임 날씨] 아침, 반짝 추위…초미세먼지 ‘나쁨’
오늘은 아침에 반짝 춥겠습니다.
아침 기온은 철원이 영하 7.7, 장수 영하 6.3, 서울도 영하 3.3도로 어제보다 1도에서 7도 정도 낮았습니다.
하지만 한낮에는 서울이 6도 등 어제 기온보다 1도에서 3도 높겠습니다.
모레 토요일 낮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내려와 예년 이맘때의 겨울 날씨로 돌아가겠습니다.
서울의 아침 기온, 일요일에는 영하 6도, 다음 주 월요일에는 영하 8도까지 떨어지겠습니다.
오늘 초미세먼지 농도는 중부와 전라도, 경북, 제주도는 종일 '나쁨' 수준을 보이겠고, 경남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먼지 농도가 높겠습니다.
오전까지 내륙 지역에는 먼지에다 짙은 안개까지 끼는 곳이 있어 시야가 더 답답하겠습니다.
오늘은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중부지방은 오후부터 구름이 차차 많아지겠습니다.
밤부터 강원 영동과 경북 북동 산지, 경북 북부 동해안에는 바람이 순간풍속 초속 20미터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겠습니다.
낮 기온은 서울이 6도, 대전 8, 강릉과 광주, 대구 9도까지 올라가 어제보다 조금 높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제주도 남쪽 먼바다에서 최고 3미터로 높게 일겠습니다.
내일 새벽부터 아침 사이에 경기 동부와 강원 영서 지역에는 비나 눈이 조금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날씨 전해드렸습니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카카오 '마이뷰', 유튜브에서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이설아 기상캐스터 (salee@kbs.co.kr)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이란서 폭발로 백여 명 사망…“테러 규정, 강경 대응”
- 이강인, 슈퍼컵서 시즌 3호골…유럽진출 첫 우승
- 라오스서 ‘버기카’ 타던 한국인 관광객 1명 숨져
- 이재명 습격범 구속영장…사무실·자택 압수수색
- “상한 대게는 정말 아닙니다”…사과문 올린 속초 횟집 [잇슈 키워드]
- 경복궁 담장 오늘 재공개…‘낙서 테러’에 손해배상 청구
- ‘쿵’ 소리에 달려와 ‘심폐소생’…583번 버스 안 천사들 [잇슈 키워드]
- [단독] 지하수도 ‘출렁’…일본 동·서 지진 모두 한반도에 영향
- “온수 매트에 전기장판 올렸다 불”…잠자던 부부 참변
- [잇슈 SNS] 1170km 호주 요트 레이스 완주한 첫 고양이 선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