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아한청년들, '라이더 세법 교육' 성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아한청년들은 종합소득세·절세 관련 정보를 알려주는 '라이더 세법 교육'을 성료했다고 4일 밝혔다.
우아한청년들은 라이더들의 종합소득세 신고 시 스스로 세금환급을 수행해보고 싶다는 목소리를 반영해 이번 라이더 세법 교육을 개설했다.
종합소득세 신고를 할 때 자문을 구하거나 관련 정보를 얻기가 어렵다는 라이더가 많은 상황을 고려해 라이더가 혼자서도 충분히 세금 환급을 받도록 이번 교육을 구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아한청년들은 종합소득세·절세 관련 정보를 알려주는 '라이더 세법 교육'을 성료했다고 4일 밝혔다.
우아한청년들은 라이더들의 종합소득세 신고 시 스스로 세금환급을 수행해보고 싶다는 목소리를 반영해 이번 라이더 세법 교육을 개설했다. 종합소득세 신고를 할 때 자문을 구하거나 관련 정보를 얻기가 어렵다는 라이더가 많은 상황을 고려해 라이더가 혼자서도 충분히 세금 환급을 받도록 이번 교육을 구성했다.
이번 교육은 배민커넥트 앱으로 배달하는 모든 라이더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강연은 △세법 기본 개념 △종합소득세 신고방법 △절세방법 안내 △프리랜서 노동자 관련 세법요약 △질의응답 등으로 구성됐다. 총 4회에 걸쳐 진행된 교육에 참가한 라이더는 127명이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배민 커넥트 라이더의 만족도가 높았던 만큼 세법 교육 추가 차수를 공개하겠다”면서 “라이더를 위해 다채롭고 유익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변상근 기자 sgbyu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의선 “SDV 체질 갖춰 모빌리티 혁신 주도”
- [2024 신년기획]위기의 대한민국, AI로 해법 모색
- 방첩기관 된 특허청, 산업 스파이 막는다
- [신년기획]전국민 일상에 녹아드는 AI, '사회적 약자' 지원 체계는...
- 노스트라다무스가 예언한 2024년은 '홍수·전염병·중국 전쟁…'
- [2024 신년특별대담] “AI 융합인재 육성 시급…한국만의 AX 전략 찾아야”
- [신년특집]AI가 내다본 2024년…화두는 '경제위기'와 '디지털전환'
- [2024 신년기획] AI 주도권, 인재·기업에 달렸다
- [단독]LG전자, 북미서 '일체형 세탁건조기' 첫 출사표
- 이재명, 열상 아닌 '자상'…“단식 이후 다량 출혈로 후유증 우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