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조트·테마파크 비수기?… 여행고수는 지금이 성수기!
한화리조트, 올인클루시브 선봬
뷔페·워터파크 등 자유롭게 이용
레고랜드, 새해 맞이 프로그램
인기 캐릭터 스페셜 공연 눈길
켄싱턴호텔 설악, 힐링 패키지
눈꽃 트레킹에 온천까지 이용
위호텔제주, 10주년 파격 혜택
투숙객 1인 인원추가비용 무료
1, 2월은 리조트나 테마파크의 비수기다. 연중 최고의 비수기는 개학과 맞물리는 3월 초. 그만큼은 아니지만 1월도 리조트나 테마파크를 채우기 쉽잖다. 12월에는 그래도 들뜬 연말 분위기를 즐기려는 여행자들이 있었지만, 시작을 위해 신발 끈을 새로 묶는 달인 1월에는 해돋이 말고는 여행이 드물다. 그래서 리조트나 테마파크들이 다양한 혜택을 내건다. ‘파격적’이라고까지는 할 수 없지만, 소소한 혜택이 제법 쏠쏠하다.
◇역대급 인클루시브 상품… 한화리조트 =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오는 28일까지 선보이고 있는 리조트의 주요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올인클루시브’ 패키지가 지난 한 달여 동안 1000객실이 판매되는 등 인기를 누리고 있다. 올인클루시브 패키지는 이름 그대로 숙소와 식사, 부대시설 등 리조트의 모든 서비스를 포함하는 숙박상품. 한화리조트 가운데 설악 쏘라노와 거제 벨버디어, 경주 등 세 곳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 모두 겨울철에 특히 인기가 높은 리조트다. 이들 세 곳의 지난해 겨울 평균 투숙률이 85%를 넘어섰을 정도다. 올인클루시브 숙박상품이 올해 특히 인기가 높은 건 할인율이 이른바 ‘역대급’이기 때문이다.
설악 쏘라노 올인클루시브 패키지에는 디럭스 객실 숙박과 조식 뷔페, BBQ치킨 세트, 설악 워터피아 주간권 혹은 나이트 스파 입장권 등의 혜택이 포함됐다. 패키지 상품 가격은 19만9000원부터다.
거제 벨버디어는 스위트 객실 숙박과 오스테리아 조식 뷔페 혹은 푸드코트 고메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금액권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부대시설인 키즈 테마업장과 인·아웃도어 풀, ‘벨 스파’ 보디 트리트먼트 이용권 중 하나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가격은 23만4000원부터다.
경주는 디럭스 객실 숙박과 조식 뷔페, 교촌치킨 세트, 뽀로로아쿠아빌리지 혹은 사우나 입장권으로 구성했다. 온천수를 활용한 뽀로로아쿠아빌리지는 뽀로로 돛단배, 에디의 잠수함 등 뽀로로 마을을 구현해 아이 동반 가족에게 인기가 좋다. 가격은 16만5000원부터다. 윈터 올인클루시브 패키지 구매 고객에게는 오는 7일까지 한화리조트가 제작한 굿즈 ‘트래블 목베개’를 선착순 증정한다. 패키지 투숙 기간은 2월 28일까지.
◇주말에만 더 즐겁게… 레고랜드 =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는 2월 25일까지 이어지는 ‘해피 뉴 이어 브릭타큘러’ 시즌을 시작했다. 레고랜드가 신년을 맞아 처음으로 선보이는 ‘해피 뉴 이어 브릭타큘러’ 시즌은 △청룡의 해맞이 레고랜드 캐릭터가 레고랜드 곳곳에 등장하여 신년 인사를 하는 ‘밋앤그릿’ △새해 소원을 가득 담을 수 있는 윈터 레고 빌드 콘테스트 ‘복주머니 만들기’ △2024년 새해맞이 레고 ‘브릭 포토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밋앤그릿 프로그램은 레고랜드의 인기 캐릭터들이 레고랜드 곳곳에서 선보이는 스페셜 공연. 레고랜드 파크의 브릭스트릿 광장과 브릭토피아 구역에서 각각 오후 2시와 오후 4시에 진행한다. 레고랜드 브릭스트릿 광장에서는 고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할 수 있도록 ‘2024 브릭 포토존’도 함께 운영한다.
레고랜드는 새로운 실내 프로그램들도 선보인다. △레고 컬링 스톤을 만들어 컬링 경기를 펼치는 ‘레고 컬링 콘테스트’ 등을 새로 선보인다. 레고랜드는 ‘해피 뉴 이어 브릭타큘러’ 시즌 기간을 포함해 새해 들어 3월 24일까지는 주중에는 문을 닫고 주말(금·토·일요일) 및 공휴일에만 문을 열 계획이며, 문 여는 날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설산 등반과 온천욕… 켄싱턴호텔 설악 = 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 설악은 새해를 맞아 겨울 설산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눈꽃 여행’ 테마의 ‘설악 힐링 스테이 패키지’를 2월 29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설악산의 설경과 함께 겨울 눈꽃 트레킹을 즐기고, 온천까지 이용하는 혜택을 포함해 겨울 힐링 여행을 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패키지는 객실 1박과 차로 10분 거리의 척산 온천 이용권 2장, 호텔 9층의 비스트로&바에서 주문할 수 있는 아메리카노 2잔, 스킨케어 키트 증정 등으로 구성했다.
켄싱턴호텔 설악은 설악동 입구에 있으며 2022년과 2023년에 2년 연속 ‘월드 럭셔리 호텔 어워즈’에서 아시아 지역의 ‘럭셔리 헤리티지 호텔’로 선정됐다. 올해는 특히 더 퀸 레스토랑이 ‘월드 럭셔리 레스토랑 어워즈’를 받아 2개 부문을 수상했다.
켄싱턴호텔 설악에는 영국 문화 관련 및 국내외 유명 스타들의 소장품을 호텔 곳곳에 전시해 박물관을 방불케 한다. 호텔 정문에는 1950년대 영국 런던 시내를 누비던 이층버스 루트마스터가 세워져 있고, 로비에는 영국 국왕 에드워드 7세의 즉위봉과 2m 높이의 영국 왕실 근위병 인형이 전시돼 있다. 레스토랑 ‘더 퀸’은 영국 왕실의 역사를 테마로 꾸몄고, ‘에비로드 스카이라운지’는 비틀스 뮤지엄을 콘셉트로 장식해놓았다.
◇웰니스를 즐기다… 위호텔제주 = 헬스리조트를 표방하는 한라산 중산간 기슭의 위호텔 제주가 개관 10주년을 맞이해 10가지 혜택을 제공하는 객실 패키지를 선보였다. 슈페리어룸 투숙에 1시간 이른 입실과 1시간 늦은 퇴실, 1인 인원추가 비용 무료, 건강음료 2잔, 와인 1병, 웰니스프로그램 2인, 암반수 사우나 2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매일 선착순으로 체크인하는 1객실은 스위트룸 무료 업그레이드도 제공한다.
하이라이트는 위호텔 제주가 자랑하는 웰니스 프로그램. 숲 체험 클래스 ‘숲에서’, 수중 운동 ‘아쿠아무브먼트’, 아쿠아 테라피 ‘아쿠아카밍’, 사운드 테라피 ‘크리스탈 싱잉볼’ 등 4가지 프로그램 중 하나를 선택해 2인이 경험할 수 있다. 패키지 고객은 실내외 수영장과 야외 자쿠지, 피트니스룸도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객실 키 카드를 제시하면 서귀포 중문의 ‘박물관은 살아있다’ 입장권 25% 및 카트 50% 할인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박경일 전임기자 parking@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이재명 싫어 범행”…피의자, 습격 전 민주당 입당해 일정 파악한 듯
- “붉은 적군이 대양을 공포에”…노스트라다무스 2024년 예언에 “중국이 전쟁 일으키나”
- “악마들이 이재명 치료 의사 매수”… 확증편향 빠진 극성지지층
- 나훈아 “여러분은 대통령도 뽑은 대단한 분… 기죽지 마세요!”
- 민주 이경 “이재명 습격은 尹대통령 때문”…당내 입단속에도 막말 논란
- [속보] 블랙 아이스 때문? 세종시 교량에서 차량 30여대 연쇄 추돌
- “남편이 성인방송 강요” 유서 남기고 극단 선택한 30대 아내
- “평소에 점잖고 성실했는데… 술 마시면 윤석열·민주당 욕했다”
- 이강인, 킥오프 3분만에 시즌 3호골…PSG 12번째 슈퍼컵 우승
- ‘차기 대통령 선호도’ 이재명 39%·한동훈 35%…2파전 굳어지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