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에 맞지않는 규제는 가라…수원시, 규제개혁 설문조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원시가 오는 31일까지 시민, 관내 기업체를 대상으로 '2024년 규제개혁 시민 체감도, 규제개혁 추진방향 설문조사'를 진행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이번 설문조사로 규제개혁에 대한 시민 체감도를 확인하고, 규제개혁에 대한 시민 요구를 파악해 수원시 규제개혁 정책에 반영하겠다"며 "규제개혁에 대한 시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수원시가 오는 31일까지 시민, 관내 기업체를 대상으로 ‘2024년 규제개혁 시민 체감도, 규제개혁 추진방향 설문조사’를 진행한다.
설문 문항은 ▷수원시 규제개혁 정책 인지도 ▷규제 애로 경험, 규제 유형 ▷규제애로 개선요청 경험, 처리 과정 만족도 ▷규제개혁 중점 추진 분야 등 16개다.
설문조사는 시민, 관내 기업 관계자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조사 결과는 수원시 규제개혁 정책을 수립할 때 반영하고, 규제개혁 발전 방향을 설정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새빛톡톡’ 앱·홈페이지 ‘설문투표’ 게시판에서 ‘규제’를 검색해 설문에 참여할 수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이번 설문조사로 규제개혁에 대한 시민 체감도를 확인하고, 규제개혁에 대한 시민 요구를 파악해 수원시 규제개혁 정책에 반영하겠다”며 “규제개혁에 대한 시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생일 축하해” 카라 멤버들 故 구하라 추억…여전한 그리움
- 강경준, 상간남 피소…소속사 "상황파악 중"
- ‘더 시즌즈’ MC 맡은 이효리 "제주 살며 음악적 소통에 갈증 느껴"
- “사위가 성인방송 강요”…딸은 유서 남기고 극단선택, 친정父 “처벌해달라”
- 국민간식 ‘오리온 카스타드’서 식중독균이?…회수 조치
- ‘故이선균 추모’ 연기대상 불참한 유명 女배우, ‘이곳’서 봉사활동 포착
- "이선균 협박 20대 여성 다음 목표는 전혜진"
- ‘조재현 딸’ 조혜정, 지인들과 생일파티…아빠는 미투 파문에 활동 중단
- 백지영,당당한 성형 고백..."내 얼굴 10억정도 들어가"
- 300만 유튜버 '땅끄부부' 2년 만에 활동 재개…"너무 보고싶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