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이치 사카모토: 오퍼스’·‘3일의 휴가’ 등 감동의 작품, 키노라이츠 인증

이선명 기자 2024. 1. 4. 08:2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류이치 사카모토: 오퍼스’ 포스터



전설적인 영화음악 작곡가 사카모토 류이치의 음악을 담은 ‘류이치 사카모토: 오퍼스’가 이번주 첫 키노인증작품의 주인공이 됐다.

지난해 12월 27일 전세계 최초로 한국에서 개봉한 이 작품은 개봉 하루만에 1만 관객을 돌파하기도 했다. 관람객들은 키노라이츠 리뷰를 통해 ‘사카모토 류이치라는 거장이 우리에게 남기고 간 음악이란 선물’ 등 감동을 표현하는 글을 남겼다. 한편 일본의 영화음악 거장 사카모토 류이치는 지난해 3월 별세했으며, 세계의 영화, 음악계에서 그를 추모하는 물결이 일기도 했다.

이와 함께 ‘만약에...’라는 상상으로 MCU 히어로들의 운명을 뒤바꾼 내용의 애니메이션 시리즈 ‘왓 이프…? 시즌 2’가 인증작품으로 선정됐다. 2021년에 공개됐던 시즌 1 또한 키노인증작품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시즌1의 인기에 힘입어 시즌 2 공개는 물론 세 번째 시즌 또한 공개될 예정이다. ‘왓 이프…? 시즌2’는 작품에 대한 선호도를 나타내는 키노라이츠 신호등 지수에서 3일 기준 100% 중 91%대를 기록하며 호평받고 있다.

신민아, 김해숙 주연의 영화 ‘3일의 휴가’도 이번주 함께 키노인증작품으로 선정되는 영광을 누렸다. ‘3일의 휴가’는 하늘에서 3일의 휴가를 받아 내려온 엄마가 딸의 곁에서 지내며 벌어지는 기적 같은 순간을 담은 영화다. 이 작품은 특유의 따뜻한 분위기와 감동으로 호평받았다.

이 밖에도 지난해 12월 20일 개봉한 영화 ‘사랑은 낙엽을 타고’, 넷플릭스 시리즈 ‘너의 모든 것 시즌 4 파트 2’, 애니메이션 시리즈 ‘좀100 ~좀비가 되기 전에 하고 싶은 100가지~’ 등이 금주의 인증작품으로 이름을 올렸다.

한편 드라마 ‘어느 날 우리 집 현관으로 멸망이 들어왔다’와 ‘거래’는 이미 인증작품으로 선정됐던 바 있지만, 이번주를 기점으로 인증작품에서 제외됐다.

매주 업데이트되는 모든 키노인증작품 목록은 키노라이츠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선명 기자 57km@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