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케 홍련: 흑영 "대미지 끝판왕 100% 활용법"
시프트업 미소녀 건슈팅 RPG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가 신년 맞이 신규 캐릭터 '홍련: 흑영'을 출시했다.
기자는 1월 1일 자정이 되자마자 홍련: 흑영을 뽑고 바로 유니온 레이드 모의전에서 성능을 테스트했다. 테스트 후 "무슨 이런 캐릭터가 다 있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기존 캐릭터를 상회하는 대미지에 놀랐다. 홍련: 흑영을 직접 사용해 본 유저들 역시 입을 모아 "사기다"라는 평가를 내렸다.
홍련: 흑영은 3버스트 화력형 타입에 코드는 풍압이다. 1스킬 '화무십일홍ㆍ파죽'은 풀 차지 공격 시 단계 별 효과가 적용된다. 3회 공격하면 최종 공격력의 250% 추가 대미지를 주며 6회 공격 시 공격 범위 내 적에게 500% 분배 대미지, 9회 공격 시 적 전체에게 750% 분배 대미지를 가한다.
2스킬 '화무십일홍ㆍ수라'는 풀 버스트 타임 시작 시 자신에게 최대 장탄 수 60% 증가 버프를 부여하고, 탄환을 100% 충전한다. 버스트 스킬 '화무십일홍ㆍ만개'는 1스킬의 공격 시 단계 별 효과 조건을 1/2/3회로 변경하고 공격력 115%, 차지 대미지 150% 증가 버프를 준다.
홍련: 흑영은 1티어를 넘어 0티어로 평가될 만큼 PvP를 제외한 모든 콘텐츠에서 뛰어난 성능을 자랑한다. 뉴비뿐만 아니라 고인물 유저도 무조건 뽑아야 할 만큼 성능이 매우 좋다. 기존 1티어 딜러인 앨리스, 모더니아, 홍련뿐만 아니라 최근 출시된 레드 후드, 루드밀라: 윈터 오너보다 대미지가 높다.
우월 코드에 따라 다를 수 있으나 우월 코드가 적용되지 않는 곳이라면 현존하는 캐릭터 중 홍련: 흑영이 대미지 측면에서 가장 강력하다. 스테이지와 각종 레이드 콘텐츠에서 가장 먼저 채용해야 할 1순위 캐릭터다.
물론 만능은 아니다. 로켓 런쳐 무기 군 특성상 투사체 요격, 저지 패턴 등 짧은 시간 안에 빠르게 대미지를 누적시켜야 하는 상황에서는 수행 능력이 떨어진다. 다만, 워낙 대미지가 압도적이라서 크게 문제되지 않는다. 특정 기믹이 요구되는 레이드라면 수행 능력이 뛰어난 캐릭터를 추가로 기용하더라도 홍련: 흑영은 꼭 파티에 포함시켜야 한다.
홍련: 흑영과 어울리는 조합은 리타, 블랑, 누아르, 앨리스다. 누아르의 2스킬 '래빗 트윈즈B'로 최대 장탄 수 증가 및 탄환 충전 효과를 받고, 앨리스의 1스킬 '힘나는 당근'으로 차지 속도 및 차지 대미지 증가 버프를 받아 대미지를 극대화하는 조합이다.
스킬작은 2스킬 화무십일홍ㆍ수라 7레벨을 목표로 육성하는 것을 추천한다. 7레벨 달성 시 탄환 충전 효과가 100%로 증가해 가장 효율이 좋다. 이후 화무십일홍ㆍ파죽과 화무십일홍ㆍ만개를 10레벨까지 육성한다.
오버로드 장비 옵션 1순위는 '공격력 증가'다. 화무십일홍ㆍ파죽 효과가 최종 공격력에 비례하기 때문에 공격력이 매우 중요하다. '최대 장탄 수 증가' 옵션도 최소 2개 확보해야 한다. 해당 옵션과 누아르ㆍ블랑 조합, 2스킬 효과를 활용하면 재장전 없이 딜 포텐셜을 극대화할 수 있다.
이외에 '우월 코드 대미지 증가', '차지 대미지 증가'도 고려 대상이다. '차지 속도 증가'는 고민해 볼 필요가 있다. 홍련: 흑영의 기본 차지 속도는 0.3초로 매우 짧다. 1부위 또는 2부위에서 차지 속도 증가 옵션을 챙기더라도 체감 효과는 미미하다. 해당 옵션이 필요하다면 최소 3부위 이상 확보하는 것을 추천한다.
최대 장탄 수 증가 옵션을 충분히 챙겼다면, 큐브는 차지 속도가 증가하는 '렐릭 부스트 큐브'나 차지 대미지를 올려주는 '택티컬 어썰트 큐브'가 효율적이다.
니어 오토마타 컬래버레이션 이후로 꾸준히 성능 캐릭터가 출시되고 있다. 덕분에 많은 유저의 재화 사정이 나빠졌겠지만 홍련: 흑영은 자타가 공인하는 OP 캐릭터인 만큼 뉴비와 고인물 모두 뽑아야 할 전천후 캐릭터다
최소한 명함만이라도 얻어놓는 것을 추천한다. 여력이 된다면 3돌파로 호감도 40레벨을 달성해 추가 스펙업을 노려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다. 다만 니케는 돌파 효율이 높지 않기 때문에 무리할 이유는 전혀 없다. 재화 사정을 충분히 고려한 후 현명하게 재화를 투자하는 편이 바람직하다.
as7650@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