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월 4일[TV 하이라이트]
기자 2024. 1. 3. 22:20
실크로드, 위구르 역사를 만나다
세계테마기행(EBS1 오후 8시40분) = ‘실크로드 따라 오아시스’ 편이 방영된다. 먼저 중국 신장웨이우얼자치구 남서부에 있는 도시 ‘카스’로 떠난다. 위구르족의 문화와 역사를 시·노래로 표현하는 전통 공연 ‘무카무’를 관람한다. 이후 도시 ‘허톈’에서 두 번째 여행을 떠난다. 시내에서 10㎞만 이동하면 만날 수 있는 사막 ‘허톈따모후양성타이징취’에서 낙타 체험도 하며 여행을 즐긴다.
죽어가는 아이 방치한 의료진, 왜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SBS 오후 10시20분) = ‘수술실의 유령’ 편이 방영된다. 이날 사연의 주인공은 “아이가 죽어가고 있는데 수술실에 사람이 아무도 없다”고 말한다. 폐쇄회로(CCTV) 속 수술대에 누운 환자가 바닥을 흥건히 적실 만큼 피를 흘리지만 의료진은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 않는다. 이를 본 방송인 이미도는 “수술이 안 끝났는데 다들 어딜 가는 거예요?”라며 의문을 제기한다.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단독] 강혜경 “명태균, 허경영 지지율 올려 이재명 공격 계획”
- “아들이 이제 비자 받아 잘 살아보려 했는데 하루아침에 죽었다”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수능문제 속 링크 들어가니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 메시지가?
- 윤 대통령 ‘외교용 골프’ 해명에 김병주 “8월 이후 7번 갔다”···경호처 “언론 보고 알아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뉴진스 “민희진 미복귀 시 전속계약 해지”…어도어 “내용증명 수령, 지혜롭게 해결 최선”
- 이재명 “희생제물 된 아내···미안하다, 사랑한다”
- ‘거제 교제폭력 사망’ 가해자 징역 12년…유족 “감옥 갔다 와도 30대, 우리 딸은 세상에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