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포항] 경북도-포스코-포항시, CES 공동 전시관 운영 외
[KBS 대구]경북도와 포항시, 포스코그룹이 공동으로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전자·IT 제품 박람회, CES에 참가합니다.
이들 기관은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현장에서 공동 전시관을 여는데, 여기에는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혁신 벤처기업 33곳도 참여합니다.
앞서 공동 전시관에 참여하는 벤처기업들 중 세계 최초 공기주입식 스마트팜을 개발한 '미드바르'가 CES 2024 최고혁신상을 받았고, 리플라와 크림 등 9곳은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포항시, 코로나19 백서 최종판 발간
포항시는 코로나19 대응 백서 최종판을 발간했습니다.
이번 백서는 '위기의 순간들을 함께하다'를 주제로, 통계와 대응과정, 극복사례 등 코로나19 발생 초기부터 일상 회복이 된 현재까지 3년 6개월 간의 과정을 담았습니다.
포항시는 감염병 대비 참고자료로 활용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중앙부처 등에 배부할 계획입니다.
포항가족센터 어린이 문화체험장 ‘인기’
포항시 가족행복센터가 어린이 문화체험장으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복합 체험공간과 공동육아 나눔터, 다함께 돌봄센터 등이 조성돼 가족과 부부, 1인 가구 등 다양한 가족 상담과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센터는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되며 시설 이용을 원할 경우 퐝퐝가족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됩니다.
울진군, 노인 목욕·이미용비 지원 확대
울진군은 새해를 맞아 노인 복지 증진을 위해 목욕비와 이·미용비 지원금을 늘리기로 했습니다.
대상은 70살 이상 노인으로 지원액은 종전의 1인당 월 7천 원에서 월 만 원으로 늘어납니다.
지원 방식은 분기별로 바우처 카드에 자동 충전되는 기존과 같으며, 관내 등록 가맹점 105곳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단독] 일본 노토 반도 강진으로 한반도 지하수 1미터 ‘출렁’
- 주7일 근무 월 202만 원…“대놓고 노예 구하냐” [오늘 이슈]
- 또래 고교생 집단폭행…강제 전학 가서도 또 학폭
- 우리도 지진해일 피해 경험…1983년·1993년 기록 보니 [오늘 이슈]
- [단독] “독도 영유권 분쟁” 국회서 언급한 신원식의원…당시 국방부차관은 “분쟁 가능성 지
- 중국 아나운서 “일본 강진은 인과응보?”…부적절 발언 ‘업무 정지’
- 위내시경으로 찾은 ‘용종’ 떼어내면 안심? [박광식의 닥터K]
- 요금 자꾸 올리더니…美 OTT 스트리밍 해지 늘어 [오늘 이슈]
- “셀프발치 후 임플란트 하면 보험금 지급 불가”…치과보험 유의사항
- 빙하가 녹으면? 2050년 인천, 뉴욕·시드니보다 더 많이 잠긴다 [오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