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다짐 '작심삼일NO'... 금연·다이어트 '마케팅 후끈'
담배 끊는법 검색 껑충… 요가매트·아령·닭가슴살 특수
“새해 결심과 관련한 상품은 매년 연말연시 각광 받는데, 올해는 건강관리의 즐거움을 찾는 ‘헬시 플레져’ 열풍으로 더욱 뜨겁습니다”
새해를 맞이해 금연, 다이어트, 운동 등 신년 목표를 다지는 사람들을 위한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유통가에선 이른바 ‘결심·다짐’ 상품 기획전을 활발히 펼치며 소비자를 사로잡고 있다.
3일 오후 1시께 수원시 장안구의 한 생활용품 가게. 가게 안에선 다양한 종류의 ‘금연’ 알림 시트지가 판매 중이었다. 점원은 “평소에는 사무실이나 건물 내 흡연금지를 알리는 용도로 활용되는데, 연초에는 가정에서 방문 등에 금연의지를 다지는 목적으로 구매하는 고객도 많다”고 말했다. 실제 이날 ‘네이버데이터랩’ 분석 결과 지난달 1일에 비해 신년인 이번달 1일 ‘금연’의 포털검색량은 2.6배가량 늘었다.
이날 수원시의 한 다이소 매장 내 ‘다이어트 용품’ 코너에는 푸쉬업바, 요가매트, 아령 등 여러 운동기구가 판매되고 있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매년 연초에 ‘홈트’ 등 운동용품이 인기”라며 “지난해의 경우 12월과 비교해 1월에 스트레칭 용품이 20% 신장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유통가에서는 신년을 맞이해 결심을 세우는 이들을 위한 다양한 기획전을 선보이고 있는데 업계는 특히 노출이 많은 여름 휴가철에 이어 새 결심을 다지는 연초가 다이어트 용품 등의 대목이라고 분석했다.
마켓컬리는 이달 4일까지 닭가슴살과 건강음료 등 식단관리 상품 100여개를 최대 62% 할인 판매한다. 11번가는 다이어리·플래너와 다이어트, 건강식품과 헬스용품 등을 선보이고 5일까지 T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할인혜택 등의 ‘새해맞이 T day 기획전’을 진행 중이다.
쿠팡은 오는 8일까지 '새해 결심 특가' 행사를 통해 새해 목표를 이루는 데 도움을 줄 상품을 최대 50% 할인한다. 쿠팡은 새해 단골 목표인 ▲자기관리 ▲건강관리 ▲여행 ▲공부·취미를 테마로 다이어리, 달력부터 건강기능식품, 뷰티용품, 캠핑용품 등을 준비했다.
드럭스토어 올리브영도 7일까지 ‘새해 다이어트 다짐 성공’을 위한 이벤트를 펼치고 체지방 감소를 위한 디톡스 차 등을 42% 할인 판매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일상을 건강하게 채우려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상품으로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이끌어 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나경 기자 greennforest21@kyeonggi.com
Copyright © 경기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열아홉 청년들의 꿈과 미래를 응원해요”
- 김건희·김혜경·김정숙 3김 여사…“누가 울고 누가 웃을까”
- 수험생들 ‘긴장 가득’… “좋은 결과 있기를” [2025 수능]
- 보드게임에서 AI기술까지… 모든 콘텐츠가 한곳에 ‘경기콘텐츠페스티벌’ [현장르포]
- 수원 현대건설, “우리도 6연승, 흥국 기다려”
- [영상] 김동연, “윤 대통령 스스로 물러나야”…차기 대선 주자 발돋움 목적?
- 부천시, 찬밥신세 ‘택시쉼터’… ‘복지센터’로 업그레이드 [경기일보 보도, 그 후]
- 수능 ‘D-1’ 예비소집·출정식…“선배, 수능 대박 나세요” [현장, 그곳&]
- ‘2024 민주당 경기도당 기초의원 워크숍’ 진행
- 국정원 "러 파병 북한군 이미 전투 참여중"...미국 블링컨 장관 "단호 대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