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사랑 상품권 10% 특별할인 판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흥군이 2024년 고흥사랑 상품권을 10% 특별할인 판매한다.
고물가·고금리로 인한 군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군은 2024년 1월 2일부터 예산 소진시까지, 고흥사랑상품권 액면금액의 10%를 특별할인해 소비자들에게 총 276억 원(지류 216억 원, 카드·모바일 60억 원) 판매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흥군이 2024년 고흥사랑 상품권을 10% 특별할인 판매한다.
고흥사랑 상품권은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의 소득향상과 지역 자금의 역외 유출 방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고흥군에서 발행하는 지역 유가증권이다.
고물가·고금리로 인한 군민들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군은 2024년 1월 2일부터 예산 소진시까지, 고흥사랑상품권 액면금액의 10%를 특별할인해 소비자들에게 총 276억 원(지류 216억 원, 카드·모바일 60억 원) 판매할 계획이다.
상품권은 지류, 카드, 모바일 3종류로 운영 중이며, 지류형은 관내 45개 금융기관에서 구입·환전할 수 있고 카드·모바일은 '지역상품권 chak' 앱을 이용해 충전 후 사용할 수 있다.
개인당 월 50만 원까지 구입 가능하고 관내 2,384개소 고흥사랑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고흥군은 2023년 지류 고흥사랑 상품권 판매·환전 대행기관으로 광주은행을 추가 모집해 45개소(농·축협 30, 수협 6, 새마을금고 4, 신협 3, 산림조합 1, 광주은행 1) 대행기관을 운영 중이며, 고흥사랑카드 발행기관으로 새마을금고, 신협, 광주은행을 추가 모집해 5개(농협, 우체국, 새마을금고, 신협, 광주은행) 발행기관을 운영 중이다.
또한, 소상공인이 아닌 연 매출 30억 원을 초과하는 사업장 59개소에서 고흥사랑 상품권 사용을 제한했고 상품권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모바일 고흥사랑 상품권을 도입했다.
2024년에는 모바일 고흥사랑 상품권을 활성화하기 위해 모바일 고흥사랑 상품권 가맹점을 추가 모집하고 카드·모바일 고흥사랑상품권의 부정 유통 예방과 이용률을 높이기 위해 기존 판매 시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선 할인판매 방식에서 결제 후 사용 금액의 일부를 캐시백 해주는 후 적립 방식으로 전환할 계획이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전남CBS 고영호 기자 newsman@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모친이 돈 안 빌려준다고…도시가스 호스 자른 50대 아들
- [영상]'90초 룰' 통했나…JAL 항공기 '탈출 직전' 상황은
- "日 강진은 인과응보?"…中 관영TV 아나운서 발언 논란
- 'LG도 허락했다' 고우석, 계약 위해 美 출국 'SD행 임박'
- "아버지 죽였다" 횡설수설…'정신질환자의 고백' 사실이었다
- 3개월 만에 또 열린 산업장관 청문회…野 "인사 남용" 與 "미래 논의"
- 피의자 당적 보유 논란으로 번진 '이재명 피습'
- 한동훈 "불합리한 격차 줄이자"…말하자 위원들도 한 목소리
- 7.6 강진에 日원전 냉각수조 물 흘러 넘쳐
- '이재명 피습' 경찰, 국민의힘 등 압수수색…"당적 여부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