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본업 복귀→시소, ‘말하고 싶은 비밀’ OST 참여 [오늘의 신곡]

김현숙 MK스포츠 기자(esther17@mkculture.com) 2024. 1. 3. 17:5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누구보다 치열한 한 해를 보낸 솔직한 감정을 담은 곡부터 우연인 것처럼 상대방이 눈 앞에 나타나줬으면 하는 바람을 담담하게 표현한 영화 OST 곡까지, 다양한 신곡들이 오늘(3일) 발매된다.

김종현, 미니 2집 발매
가수 및 배우 김종현이 한층 업그레이드된 매력으로 컴백한다.
가수 및 배우 김종현이 한층 업그레이드된 매력으로 컴백한다. 사진 =에버모어엔터테인먼트
김종현은 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 ‘Brilliant Seasons(브릴리언트 시즌즈)’를 발매한다.

‘Brilliant Seasons’는 김종현과 함께하는 2024년의 시작을 여는 앨범으로, 누구보다 치열한 한 해를 보낸 김종현의 솔직한 감정을 담았다. 김종현은 삶을 계절에 빗대어 표현한 앨범명처럼 이번 앨범을 통해 빛나는 모든 계절 속에서 한층 성숙해진 내면으로 자신감을 드러낼 예정이다.

타이틀곡 ‘MOTTO(모토)’는 김종현이 지난 10년간 아티스트로 쌓아온 가치관과 앞으로의 포부를 담은 곡이다. 경쾌한 저지 클럽 비트 위에 ‘하루하루 매 순간을 즐기자’는 긍정의 메시지를 녹여냈다.

츄, 이선희 ‘여우비’ 재해석
가수 츄(CHUU)가 깨끗한 음색으로 듣는 이들의 귀를 사로잡는다. 츄는 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인기 네이버웹툰 ‘낮에 뜨는 달’의 컬래버레이션 음원 ‘여우비’를 발매한다.
가수 츄(CHUU)가 깨끗한 음색으로 듣는 이들의 귀를 사로잡는다. 사진 = TOON STUDIO
‘여우비’는 지난 2010년 방영된 드라마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의 OST로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곡으로, 13년이 지나 섬세한 감정 표현이 돋보이는 츄의 목소리와 만나 재탄생됐다. 또한 츄는 사랑스럽고 상큼한 매력으로 ‘여우비’를 완성해 음악팬들의 궁금증이 더해지고 있다.

특히 “하루가 가고 밤이 오면 / 난 온통 당신 생각뿐이죠 / 한심스럽고 바보 같은 날 / 어떻게 해야 좋을까요” 등 솔직한 마음을 표현한 가사가 츄의 따듯한 목소리와 만나 원작의 매력을 극대화할 전망이다.

우아 우연, ‘손가락만 까딱하면’ OST 가창
그룹 woo!ah!(우아!)의 우연이 자신이 주인공으로 출연하는 웹드라마 ‘손가락만 까딱하면’의 OST를 노래한다.

우연은 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웹드라마 ‘손가락만 까딱하면’ OST Part.3 ‘찾았다’를 발표한다. 앞서 밴드 루시가 부른 OST Part.1 ‘찾았다’를 우연이 재해석한 버전이다.

그룹 woo!ah!(우아!)의 우연이 자신이 주인공으로 출연하는 웹드라마 ‘손가락만 까딱하면’의 OST를 노래한다. 사진=드림어스컴퍼니, SSQ엔터테인먼트
우연이 가창한 ‘찾았다’는 어쿠스틱 피아노와 우연의 청아한 목소리가 어우러진 노래로, ‘손가락만 까딱하면’에서 ‘문예지’ 역으로 활약 중인 우연이 극 중에서 예술제 참가곡으로 부른 바 있다.

우연의 감미로운 음색을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이번 곡은 사랑에 대한 깊은 감정을 표현하는 가사가 특징이다. 우연은 ‘찾았다, 작게 웃어 보인 순간’, ‘찾았다, 몰래 가져다 놓은 그 맘’ 등의 가사로 사랑을 처음 알아가는 듯한 감정을 담백하게 불렀다.

시소, ‘말하고 싶은 비밀’ OST 참여
싱어송라이터 시소(siso)가 가창에 참여한 영화 ‘말하고 싶은 비밀’ OST 음원이 베일을 벗는다.

시소가 가창에 참여한 영화 ‘말하고 싶은 비밀(Our Secret Diary)’ OST ‘Gloomy Star(글루미 스타)’가 3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싱어송라이터 시소(siso)가 가창에 참여한 영화 ‘말하고 싶은 비밀’ OST 음원이 베일을 벗는다. 사진 = TOON STUDIO
‘Gloomy Star’는 지난 2018년 발매된 공기남의 곡으로, 우연인 것처럼 상대방이 눈 앞에 나타나줬으면 하는 바람을 담담하게 표현해 낸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시소의 몽환적인 보이스와 세련된 감성의 조화가 애틋한 그리움과 외로움을 한층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원곡과는 또 다른 매력의 이번 리메이크곡은 EP 사운드를 기반으로 한 다이내믹한 편곡과 어우러져 시소만의 세련된 음색을 한층 풍부하게 완성해낸다.

특히 영화 속 한 장면이 자연스레 그려지는 넋두리가 시소의 절절한 감정선과 만나 리스너들의 멜로 감성을 진하게 자극할 전망이다.

[김현숙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