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베네치아 비엔날레 건축전 한국관 예술감독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예술위)는 2025년 이탈리아 베네치아에서 열리는 제 19회 베네치아 비엔날레 국제 건축전의 한국관 전시를 진두지휘할 예술감독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베네치아비엔날레는 매해 미술전과 건축전을 번갈아가면서 개최한다.
한편 베네치아비엔날레 재단에 따르면 지난해 열린 제18회 건축전에는 6개월여 기간에 총 28만5000명이 방문했다.
'2086: 우리는 어떻게?'를 주제로 전시를 선보인 한국관에는 약 15만여명이 방문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월 16일까지 서류 신청
한국문화예술위원회(예술위)는 2025년 이탈리아 베네치아에서 열리는 제 19회 베네치아 비엔날레 국제 건축전의 한국관 전시를 진두지휘할 예술감독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베네치아비엔날레는 매해 미술전과 건축전을 번갈아가면서 개최한다. 올해는 미술전이 열리며 건축전은 내년 5월 24일부터 11월 23일까지 약 6개월간 진행된다. 특히 내년은 한국관 건립 30주년을 맞이하는 해로, 한국관의 새로운 30년을 시작하는 역량있는 건축가들을 중심으로 예술감독을 물색할 예정이다. 예술위는 2월 16일까지 신청을 받고 이후 서류와 전시계획안 발표 심사 등을 통해 3월 중 예술감독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한편 베네치아비엔날레 재단에 따르면 지난해 열린 제18회 건축전에는 6개월여 기간에 총 28만5000명이 방문했다. '2086: 우리는 어떻게?'를 주제로 전시를 선보인 한국관에는 약 15만여명이 방문했다.
서지혜 기자 wise@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中 알리 한국 공략에 남 몰래 웃는 CJ대한통운…목표가 16만 원
- 韓, 안보리 이사국 활동 개시 “北 도발 땐 회의 소집 직접 요청”
- K방산, 수출액 43억 달러↓ vs 수출국 12개국 3배↑…하락세? 다변화?[이현호 기자의 밀리터리!톡]
- [속보]與 '부동산PF 불안 확대 않도록 선제조치 필요…재정투입 적극 검토해야'
-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18일 새벽 개최”…초대장 발송
- 서경덕 교수 '일장기 같은 태극기' 내보낸 프랑스 방송사에 시정 항의
- 故 이선균 협박한 20대 女, '영화배우' 출신이었나? '충격적' 과거 뭐가 더 있나
- '이재명 피습'도 尹 대통령 때문? SNS에 올린 '이경' 글 보니
- ‘軍정신교재 파동’ 진짜 원인은…신 장관, 의원시절 SNS에 “독도 영유권 분쟁은 있는 건 사실
- '미키마우스가 살인마였어?' 충격…저작권 풀리고 처음 제작된 공포영화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