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축구대표팀, 14일부터 튀르키예 전지훈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4 파리 올림픽 예선을 준비하는 올림픽 축구대표팀이 튀르키예에서 새해 첫 담금질에 나선다.
대한축구협회는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올림픽 축구대표팀이 오는 14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튀르키예 안탈리아에서 전지훈련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올림픽 대표팀은 올해 4월부터 카타르에서 열리는 2024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아시안컵을 준비하고 있다.
파리 올림픽 남자 축구 아시아 예선인 이 대회에서 3위 안에 들어야 파리로 직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탈리아서 다음달 3일까지 5차례 평가전
2024 파리 올림픽 예선을 준비하는 올림픽 축구대표팀이 튀르키예에서 새해 첫 담금질에 나선다.
대한축구협회는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올림픽 축구대표팀이 오는 14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튀르키예 안탈리아에서 전지훈련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올림픽 대표팀은 올해 4월부터 카타르에서 열리는 2024 아시아축구연맹(AFC) U-23 아시안컵을 준비하고 있다. 파리 올림픽 남자 축구 아시아 예선인 이 대회에서 3위 안에 들어야 파리로 직행한다. 4위에 오르면 아프리카축구연맹(CAF) 소속 국가와의 플레이오프로 파리행을 타진하게 된다.
10회 연속 올림픽 본선 진출의 대기록에 도전하는 황선홍호는 이번 훈련 기간 유럽 클럽과 5차례 연습 경기를 치를 예정이다.
황 감독은 이번 훈련에 27명의 선수를 불러들였다. 포르투갈 에스토릴 프라이아 소속의 수비수 황인택을 제외하면 모두가 K리그 선수들이다. 변준수(대전), 엄지성(광주), 홍윤상(포항) 등 지난해 11월 프랑스 원정 평가전 때 나섰던 주축 선수들이 이번에도 대부분 이름을 올렸다. 지난해 항저우 아시안게임 금메달 멤버인 고영준(포항), 황재원(대구), 안재준(부천), 김정훈(전북)도 합류했다.
황선홍 감독은 “선수 차출에 협조해 준 K리그 구단 감독님들과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10회 연속 올림픽 출전 목표를 이루기 위해 경쟁력을 갖추는 소중한 시간으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대표팀은 13일 저녁 튀르키예로 떠난다.
※올림픽 축구대표팀 1월 튀르키예 전지훈련 참가 명단(27명)
▲골키퍼=김정훈(전북) 백종범(서울) 신송훈(광주)
▲수비수=김륜성(포항) 김주환 이재원(이상 천안) 변준수(대전) 서명관(부천) 이준재(경남) 이태석(서울) 조위제(부산) 황인택(에스토릴)
▲미드필더=강성진(서울) 고영준 홍윤상(이상 포항) 박창환(이랜드) 박현빈 홍시후(이상 인천) 안재준(부천) 엄지성(광주) 오재혁(전북) 이강희(경남) 이승원(강원) 황재원(대구)
▲공격수=박호민(부천) 이영준(김천) 허율(광주)
서재원 기자 jwseo@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中 알리 한국 공략에 남 몰래 웃는 CJ대한통운…목표가 16만 원
- 韓, 안보리 이사국 활동 개시 “北 도발 땐 회의 소집 직접 요청”
- K방산, 수출액 43억 달러↓ vs 수출국 12개국 3배↑…하락세? 다변화?[이현호 기자의 밀리터리!톡]
- [속보]與 '부동산PF 불안 확대 않도록 선제조치 필요…재정투입 적극 검토해야'
-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18일 새벽 개최”…초대장 발송
- 서경덕 교수 '일장기 같은 태극기' 내보낸 프랑스 방송사에 시정 항의
- 故 이선균 협박한 20대 女, '영화배우' 출신이었나? '충격적' 과거 뭐가 더 있나
- '이재명 피습'도 尹 대통령 때문? SNS에 올린 '이경' 글 보니
- ‘軍정신교재 파동’ 진짜 원인은…신 장관, 의원시절 SNS에 “독도 영유권 분쟁은 있는 건 사실
- '미키마우스가 살인마였어?' 충격…저작권 풀리고 처음 제작된 공포영화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