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던전앤파이터’ 웹 소설 공개… 이수백 작가와 협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은 3일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를 활용한 웹 소설 '아라드의 빛 : 먼저 걷는 자'를 연재한다고 밝혔다.
'아라드의 빛 : 먼저 걷는 자'는 웹툰, 웹 소설계에서 히트작을 제작한 '레드아이스 스튜디오'와의 협업 작품으로, 인기 웹 소설 '마탄의 사수'의 이수백 작가가 집필을 맡았다.
넥슨은 올 상반기 내 '아라드의 빛 : 먼저 걷는 자'를 소재로 한 웹툰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라드의 빛 : 먼저 걷는 자’는 웹툰, 웹 소설계에서 히트작을 제작한 ‘레드아이스 스튜디오’와의 협업 작품으로, 인기 웹 소설 ‘마탄의 사수’의 이수백 작가가 집필을 맡았다. 주인공 ‘진성’이 ‘던파’ 게임 속에 들어가 ‘아라드’ 세계를 모험한다는 설정으로, ‘던파’ 스토리가 전개되는 주요 시나리오 퀘스트를 수행하면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다룬다.
‘던파’ 이용자이기도 한 이수백 작가는 플레이 경험을 웹 소설에 담고 처음부터 다시 ‘던파’를 플레이하면서 세계관, 시나리오, 임무 등 게임 전반을 연구해 이용자들의 공감과 추억을 상기시킬 수 있는 줄거리를 구축했다고 한다.
‘아라드의 빛 : 먼저 걷는 자’는 네이버 시리즈에서 10화 분량이 공개됐으며, 6주간 매일 1화씩 무료 연재된다. 2월 13일부터 공개되는 분량은 유료 서비스로 전환된다.
넥슨은 올 상반기 내 ‘아라드의 빛 : 먼저 걷는 자’를 소재로 한 웹툰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김상준 동아닷컴 기자 ksj@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동훈, 이철규와 함께 인재영입위원장 맡는다…신의진·황정근 유임
- 민주 대변인 “누구도 ‘이 대표 괜찮으시냐’ 질문 안해” 씁쓸
- 이재명 습격범, 등산칼 범행 쉽게 변형…부산도 전날 도착
- “100원만 깎아달라고!” 야쿠르트 판매원 폭행한 40대 여성 체포
- 시민의식 빛났지만…차에 낀 12살 끝내 숨진 채 발견
- 허은아, 국힘 탈당-이준석 신당 합류…의원직 상실
- 통일부 “김여정, 격에도 안 맞는 당국자가 우리 원수 폄훼”
- 거동 불편 노부부, 화재 못 피해 숨져…온수·전기매트 겹쳐 있었다
- 전국 곳곳 눈 펑펑 ‘최대 10㎝’…오후부터 추워져, 빙판 주의
- “썩은 대게 아닐 수도”…노량진 논란의 ‘검은점’, 흑변 현상 가능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