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타운 발굴합니다"…OBS, '찾아라 마이홈' 4일 첫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OBS가 실버타운 발굴 프로그램 '찾아라 마이홈'을 4일 오후 9시 방송한다.
3일 OBS에 따르면 이지애 아나운서(KBS 32기)와 실버타운 크리에이터 '공빠부부(공부하는 아빠엄마)', 개그맨 서태훈·박소영이 출연한다.
'찾아라 마이홈'에 출연하는 공빠부부는 '실버타운 올가이드' 저자이자 19만 구독자를 보유한 '공빠TV' 운영자다.
전국의 실버타운을 탐방하고 공부한 내용을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유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수원=뉴시스] 이병희 기자 = OBS가 실버타운 발굴 프로그램 '찾아라 마이홈'을 4일 오후 9시 방송한다.
3일 OBS에 따르면 이지애 아나운서(KBS 32기)와 실버타운 크리에이터 '공빠부부(공부하는 아빠엄마)', 개그맨 서태훈·박소영이 출연한다. 이들은 대한민국 시니어 보금자리에 대한 기준을 제시한다.
통계청이 공개한 '인구상황판'을 살펴보면 올해 우리나라 고령인구(65세 이상)는 1000만명에 이를 것으로 추산된다. 국민 5명 중 1명이 노년층이 되는 셈이다. 급속한 고령화로 실버타운에 대한 수요는 늘고 있다. 하지만 실버타운에 대한 여러 가지 오해로 부정적인 인식은 여전하다.
'찾아라 마이홈'은 전국의 실버타운을 찾아다니며 '노후에 살기 좋은 집'을 소개한다. 매주 ▲전원형 ▲도시형 ▲액티브 ▲럭셔리 ▲경제적 최약자 등 맞춤형 시니어 보금자리를 찾아 실버타운에 대한 편견을 깨뜨릴 전망이다. 또 시설, 인프라, 식사, 서비스, 가격, 입주조건 등을 알려주고 입주민의 인터뷰와 일상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MC를 맡은 이지애 아나운서는 "현재 시니어들, 시니어가 될 분들, 부모님 주거 문제로 고민 중인 자녀들까지 모든 세대가 시청해야 할 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
'찾아라 마이홈'에 출연하는 공빠부부는 '실버타운 올가이드' 저자이자 19만 구독자를 보유한 '공빠TV' 운영자다. 전국의 실버타운을 탐방하고 공부한 내용을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유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iambh@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박원숙 "사망한 아들에 해준 거 없어…손녀에 원풀이"
- "아내 숨졌다" 통곡한 신입에 모두 아파했는데 기막힌 반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