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기술공사, 에너지 광역 오픈캠퍼스 수료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가스기술공사는 공사 4층 세미나실에서 2023년 2학기 에너지 광역 오픈캠퍼스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에너지 광역 오픈캠퍼스'는 한국가스기술공사, 한국서부발전, 한국원자력연료, CNCITY에너지가 공동 주관하고 충남대 및 DSC 지역혁신플랫폼이 협력해 개설한 정규 수업 과정으로 미래 에너지 인재 양성 및 청년 취업역량 제고의 목적으로 개설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전=뉴시스]곽상훈 기자 = 한국가스기술공사는 공사 4층 세미나실에서 2023년 2학기 에너지 광역 오픈캠퍼스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에너지 광역 오픈캠퍼스’는 한국가스기술공사, 한국서부발전, 한국원자력연료, CNCITY에너지가 공동 주관하고 충남대 및 DSC 지역혁신플랫폼이 협력해 개설한 정규 수업 과정으로 미래 에너지 인재 양성 및 청년 취업역량 제고의 목적으로 개설됐다.
이 과정은 15주 정기수업과 현장견학으로 구성돼 각 기관 사업소개 및 채용제도 설명, 가스산업, 도시가스, 발전소의 이해, 원자력발전기초, 기관별 현장견학, 현직자 멘토링 등 에너지 산업 이해 및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총 19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이날 수료식에서 4개 기관장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됐다. 성적 우수자에게는 표창장 및 장학금이 수여됐다.
가스기술공사는 충남대 및 24개 대학과 협력해 2021년도 동계 계절학기 오픈캠퍼스를 시작으로 총 8개 학기 동안 207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특히 한국가스기술공사 오픈캠퍼스 과정을 수료한 학생이 이번 하반기 신입직원 공개채용에서 최종합격해 2023년 하반기 신입사원으로 입사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가스기술공사 권영철 ESG경영처장은 “지역대학 및 유관기관과 협력해 지역인재 양성과 일자리 창출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kshoon0663@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