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그널리포트, 2023년 경제 지식 콘텐츠 누적 조회수 1000만회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그널리포트(이승한 대표이사)가 2023년 누적 콘텐츠 누적 조회수 1000만회를 기록했다.
시그널리포트는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로 다양한 경제 지식 콘텐츠를 제공하는 유료 구독 서비스다.
시그널리포트에 따르면 지난 2022년 9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후 2023년 누적 콘텐츠 조회수를 1055만6082회 달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고규대 기자] 시그널리포트(이승한 대표이사)가 2023년 누적 콘텐츠 누적 조회수 1000만회를 기록했다.
시그널리포트는 △구독자들의 요구 충족 △경제 전반에 걸친 깊이 있는 콘텐츠 △구독자들과의 적극적인 소통 등을 성공 비결이라고 자평했다. 2023년은 신규 사업 확장 원년으로 콘텐츠수·구독자 수 증가에 힘을 쏟았다는 게 시그널리포트의 설명이다.
시그널리포트는 2023년 10월에 ‘시그널리포트 클래스’를 내놓고 교육 사업으로 업을 확장했다. 시그널리포트 클래스를 시작한 지 두달 만에 5828명이 수강생으로 등록됐다. 또 ‘시그널리포트 유니온’ 앱을 출시해 구독자들이 다양한 경제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을 마련하기도 했다.
시그널리포트는 “사회 환원을 위한 기업가 정신의 DNA 정립을 위한 외부활동도 힘쓴 한해였고, 2024년에도 이웃을 먼저 생각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시그널리포트는 지난 10월 서울 아산병원 어린이병동에 1억 원을 기부했다. 또 지난해 12월에는 ‘2024 시장 전망’ 기부 클래스 수익금 전액 및 시그널리포트의 출연액을 합쳐 서울 아산병원 어린이병동에 기부하기도 했다.
시그널리포트는 2024년에도 다양한 신규 사업을 추진하며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시그널리포트는 B2C 미디어 ‘시그널스코프’를 창간을 준비하고 있다. 시기는 2024년 9월로 예정됐다. 또 시그널리포트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시리버스’를 통해 구독자들과 더욱 밀접하게 소통할 계획이다. 이승한 시그널리포트 대표는 “2023년은 시그널리포트에게 의미 있는 한 해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경제 지식 콘텐츠를 제공하고, 신규 사업을 통해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고규대 (enter@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출혈 부위 좀 더 세게 눌러달라…” 칼부림 당한 이재명, ‘괜찮냐’ 묻자
- 홍수에 전염병까지 '최악'…노스트라다무스가 예언한 2024년
- "군인 두팀? 요금 더 내"…기사님들, 앞으로 이러시면 안됩니다
- '이재명 피습' 피의자, 등산용 칼 개조했다…경찰 "당적 등 확인 중"
- “故이선균 협박녀는 배우 출신”…영화 출연작은 ‘재앙의 시작’
- “두 시간마다 담임이”…고3 제자에 “사랑해” 성적 학대한 女교사
- "이재명 피습에 '종이칼'?" 한동훈 '동료 시민'으로 맞받은 野
- 온몸 불에 탄 시신 발견...나 홀로 집에, 무슨 일
- 제니 KBS 첫 출연 성사…'이효리 파워' 실감케 한 '레드카펫'[종합]
- '대학정원 30% 무전공 입학' 이주호 구상 윤곽…교육계 찬반 논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