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부터 만났다'…오영주 장관, 취임후 첫 간담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 장관이 취임 후 첫 업계 간담회로 소상공인·전통시장 관련 협·단체 대표들을 만났다.
중기부는 오 장관이 3일 용산용문시장을 방문해 현장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오 장관이 취임한 후 마련한 첫 업계 간담회로, 후보자 시절인 지난해 12월7일 소상공인연합회를 방문해 소상공인 정책협의회를 가동하고,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겠다는 약속을 이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첫 업계 간담회…'소상공인 대변' 협·단체와 소통
[서울=뉴시스]이수정 기자 =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 장관이 취임 후 첫 업계 간담회로 소상공인·전통시장 관련 협·단체 대표들을 만났다.
중기부는 오 장관이 3일 용산용문시장을 방문해 현장 간담회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오 장관이 취임한 후 마련한 첫 업계 간담회로, 후보자 시절인 지난해 12월7일 소상공인연합회를 방문해 소상공인 정책협의회를 가동하고,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겠다는 약속을 이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 참석한 소상공인연합회장, 전국상인연합회장, 슈퍼마켓협동조합연합회장 등 전국의 소상공인을 대변하는 협·단체 대표들은 새해 덕담을 나누고, 소상공인이 당면한 현안과 중·장기 경쟁력 제고를 위한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오 장관은 "현장의 소상공인이 당면한 고금리·고물가 등에 신속히 대응하기 위해 지난 2일 국무회의에서 의결된 약 8000억원 규모의 '재난지원금 선지급 환수면제'를 조속히 추진하고, 대환대출 5000억원, 영세 소상공인 전기요금 지원 2520억원 등 작년보다 1조원 늘어난 5.1조원의 새해 소상공인 지원예산을 속도감 있게 집행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소상공인 분들을 포함한 분야별 정책협의회를 조속히 구성해 개최하고, 이 협의회를 소상공인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정책에 반영하는 창구로 활용하겠다"고 강조했다.
오세희 소상공인연합회장은 "후보자로서, 장관으로서 첫 행보를 모두 소상공인 현장으로 찾아와주시는 것을 보며 소상공인 지원에 대한 정부의 의지를 느낄 수 있었다'며 "갑진년 새해에는 소상공인이 회복하고 도약할 수 있도록 민생경제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켜 주실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동식 전국상인연합회장은 "코로나19 이후 디지털 전환 가속화, 고물가, 고금리로 인한 소비 침체 등으로 소상공인·전통시장은 여전히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혼신의 힘을 보태겠다"고 강조했다.
오 장관은 "평소 '우리의 문제는 현장에 답이 있다'라는 '우문현답'의 공직철학을 가지고 공직에 임해왔으며, 장관으로 취임한 후 소상공인을 대표하는 협·단체 대표분들과 가장 먼저 만나뵙고자 급하게나마 자리를 마련하였음에도, 모두 한 마음으로 흔쾌히 달려와 주셔서 감사한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기회가 될 때마다 소상공인 현장으로 찾아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중기부 장관의 다양한 업무 중, 소상공인을 육성하고 보호하는 업무를 최우선 순위로 두고 정책적 관심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도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crystal@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가구 무료 나눔 받으러 온 커플…박살 내고 사라졌다
- 허윤정 "전 남편, 수백억 날려 이혼…도박때문에 억대 빚 생겼다"
- 반지하서 숨진 채 발견된 할머니…혈흔이 가리킨 범인은
- 탁재훈 저격한 고영욱, "내 마음" 신정환에 애정 듬뿍
- '순한 사람이었는데 어쩌다'…양광준 육사 후배 경악
- 태권도 졌다고 8살 딸 뺨 때린 아버지…심판이 제지(영상)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월매출 4억' 정준하, 자영업자 고충 토로…"너무 화나 경찰 신고"
- 김숙 "한가인에게 너무 미안해서 연락도 못 해"…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