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이재명 대표, 중환자실서 회복 중…김부겸 전 총리 병문안
【 앵커멘트 】 이재명 민주당 대표 상황 다시 한번 알아봅니다. 어제 수술을 마치고 중환자실에서 회복 중인데요. 김부겸 전 총리가 오늘 오전 병문안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 병원에 있는 취재기자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표선우 기자, 김 전 총리 도착했나요?
【 기자 】 네 조금 전 김부겸 전 총리가 이곳 서울대병원을 찾았습니다.
다만, 이 대표가 있는 중환자실은 가족 면회만 가능하기 때문에 김 전 총리가 이 대표를 직접 만나지는 못할 것으로 보입니다.
김 전 총리는 이 대표를 직접 만나지는 못하더라도, 가족과 민주당 당직자들을 만나 위로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어제 긴급수술을 받은 이 대표는 의식은 되찾은 것으로 알려졌지만, 아직 안정을 취해야 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인터뷰 : 권칠승 /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 - "내경정맥 손상이 확인되었으며 정맥에서 흘러나온 혈전이 예상보다 많아서 관을 삽입한 수술이 시행되었습니다."
이 대표는 어젯밤 부인 김혜경 씨와 한차례 면회를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병원 앞에는 경찰과 이재명 대표 지지자 몇몇이 밤새 자리를 지켰는데요.
비가 오는 지금도 현재 서울대병원 앞에는 지지자들과 취재진, 경찰이 모였고 비교적 차분한 분위기를 보이고 있습니다.
민주당 지도부도 조금 전 긴급 의원총회를 열고 피습 사건에 대한 당 대응 방안을 논의하고 있는데요.
현재 비공개로 진행되고 있는 의원총회는 이후 공개로 전환해 홍익표 원내대표가 이 대표의 수술 경과와 사건 경위에 대해 설명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민주당 최고위원 등 관계자는 의총을 마친 뒤 오후에 병원을 찾을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까지 서울대병원에서 MBN뉴스 표선우입니다.
영상취재: 김태형 기자 영상편집: 유수진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이재명 급습 피의자 압수수색 영장 발부...수사 본격화
- [속보] 日이시카와서 규모 5.5 여진…″쓰나미 우려 없어″
- 이나은, 이강인과 열애? `지인 사이일 뿐`...즉각 부인(공식입장)
- 일본 강진에 항공기 화재…여행업계 긴장 ″큰 영향 없을 것″
- [단독] ″아버지 구박 받아 홧김에″...서울 주택가 연쇄 방화 10대 검거
- [나는 정치인이다] 김무성 ″장제원, 지금이라도 생각 바꿔야...불출마는 비민주적 방식″
- ″일본 지진은 인과응보″ SNS 발언한 중국 관영TV 아나운서 업무 정지
- 허은아, 이준석 신당 합류...김은희 테니스코치 비례대표 승계
- 영장심사에 아기 안고 온 '이선균 협박' 여성, 아동학대 피소
- 각종 외국어로 '사랑한다' 문자 보낸 고교 담임, 항소심서 징역형 집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