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대구 찍고 ‘험지’ 광주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새해를 맞아 지역 신년인사회 행보에 나섰다.
3일 국민의힘에 따르면 한 위원장은 오는 4일 오전 광주 5·18 국립묘지를 참배하고 국민의힘 광주시당 신년인사회에 참석할 예정이다.
한 위원장은 또한 5일엔 더불어민주당 지지세가 강한 경기·인천지역의 국민의힘 경기도당을 방문하고, 이달 8일엔 보수 세가 강한 강원도당 신년인사회를 찾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광주시당 신년인사회도 예정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새해를 맞아 지역 신년인사회 행보에 나섰다. 최근 여론조사에서 차기 전체 대권주자 선호도 1위에 오른 한 위원장은 지난 2일엔 ‘텃밭’인 대구를 방문했고, 오는 4일엔 보수 진영의 대표적인 ‘험지’인 광주를 찾는다.
3일 국민의힘에 따르면 한 위원장은 오는 4일 오전 광주 5·18 국립묘지를 참배하고 국민의힘 광주시당 신년인사회에 참석할 예정이다. 4일 오후에는 충북도당 신년인사회 일정도 예정돼 있다. 한 위원장은 또한 5일엔 더불어민주당 지지세가 강한 경기·인천지역의 국민의힘 경기도당을 방문하고, 이달 8일엔 보수 세가 강한 강원도당 신년인사회를 찾는다. 오는 14일엔 충남도당 신년인사회도 예정돼 있다.
전문가들은 한 위원장의 이번 광주행에 대해 ‘중도 확장 전략’이라고 진단했다. 엄경영 시대정신연구소장은 “변죽을 쳐 복판을 울리는 전략”이라며 “민주화의 상징적 의미가 깊은 광주 방문을 통해 수도권이나 다른 지역의 중도·무당층 확장을 꾀하는 전략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실제 한 위원장은 새해 첫날 국립서울현충원을 찾아 보수 정당 출신인 이승만·박정희·김영삼 전 대통령의 묘역 참배에 이어 김대중 전 대통령의 묘역까지 참배하기도 했다. 박상현 기자
pooh@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선균 협박 20대 여성 다음 목표는 전혜진"
- ‘이강인 열애설’ 이나은 즉각 반박…소속사 “지인 사이”
- 백지영,당당한 성형 고백..."내 얼굴 10억정도 들어가"
- "중고차 팔아 100억 벌었다" 자랑한 개그맨, '2000억 사기' 연루
- “사위가 성인방송 강요”…딸은 유서 남기고 극단선택, 친정父 “처벌해달라”
- 탁재훈 "내가 바람피워서 이혼? 절대 아냐"…루머 강력 부인
- ‘故이선균 추모’ 연기대상 불참한 유명 女배우, ‘이곳’서 봉사활동 포착
- 성유리, 남편 논란 후 첫 심경 “억울하고 힘든 일들”
- 300만 유튜버 '땅끄부부' 2년 만에 활동 재개…"너무 보고싶었다"
- 고우림, 훈련소 수료 후 자대배치 ...김연아 "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