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원,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ESG경영 핵심 파트너 발돋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브원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활동 성과와 솔루션, 비전 등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첫 발간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는 서브원의 최신 ESG 주요 경영 활동 성과를 담고 있다.
지배구조 부문에는 △공정거래 등 ESG 이슈가 미치는 재무적·비재무적(사회·환경) 영향도를 종합 분석 고려했다.
또한 오피스·연구소·공장 물류시설 등 모든 사업장 환경에서 발생 가능한 각종 재해·화재사고 예방을 돕는 맞춤형 안전방재 솔루션도 제공 중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브원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활동 성과와 솔루션, 비전 등을 담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첫 발간했다고 3일 밝혔다.
서브원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공시 의무가 없는 비상장사다. 기업소모성자재(MRO) 1위 기업으로서 업계 최초로 관련 보고서를 발간했다는 설명이다.
이번 보고서에는 서브원의 최신 ESG 주요 경영 활동 성과를 담고 있다. 환경 부문에는 △친환경 제품 개발·공급 확대 △기후변화 대응 노력 등을 담았다. 사회 부문에는 △사업장 안전·임직원 건강 관리 △고객 정보보안 강화 내용을 담았다. 지배구조 부문에는 △공정거래 등 ESG 이슈가 미치는 재무적·비재무적(사회·환경) 영향도를 종합 분석 고려했다.
올해 창립 22주년인 서브원은 매출 기준 국내·아시아 MRO 1위 기업으로 성장했다. 기업의 각종 유지, 보수, 운영을 위한 소량 다품종의 각종 소모성 비핵심 자재의 원스톱 구매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제약·바이오 기업을 대상으로 화학안전관리 플랫폼 LSP 서비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LSP 도입 시 각종 R&D 실험실 화학물질 구매·재고, 안전 관리까지 원스톱으로 해결이 가능하다. 또한 오피스·연구소·공장 물류시설 등 모든 사업장 환경에서 발생 가능한 각종 재해·화재사고 예방을 돕는 맞춤형 안전방재 솔루션도 제공 중이다.
그 밖에 △친환경 물류 배송 차량 도입 확대 △전 사업장 폐기물 처리·에너지 절약 등 온실가스 감축의 국제적 기준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포장재전문솔루션을 통해 대형 유통사 고객과 친환경 쇼핑백을 비롯해 친환경 포장재 확산에도 앞장설 계획이다.
김동철 서브원 대표는 “글로벌 구매 선도 기업으로서 산업계 전반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하는 ESG경영의 핵심 구매 파트너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민경하 기자 maxk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재명 피습…정치권 셈법 복잡, 거부권 행사·이낙연 창당 난감
- [신년특집] 챗GPT로 촉발된 생성형 AI 전쟁, 빅테크 기술경쟁 '불꽃'
- 현대차, 내연기관 시내버스 안 만든다
- 강진 덮친 日, 대피소에 내려진 '성범죄 주의보'
- 日 JAL 여객기, 지진 구호물품 실린 항공기와 충돌…5명 사망
- 금결원 '공동 신분증 안면인식시스템' 4일부터 제공
- 새해 '1조 1000억원' 복권 당첨자 나왔다
- 영림원소프트랩, 태광후지킨 차세대 ERP 구축 프로젝트 돌입
- 롯데정보통신, CES 2024에서 초실감형 메타버스 플랫폼 '칼리버스' 공개
- 日 도쿄, 오사카에 빈대 상담 폭증… 빈대 공포 확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