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오디세이 OLED’ 3종 CES 출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4에서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을 공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하는 신제품은 ▷오디세이 OLED G8(G80SD) ▷오디세이 OLED G6(G60SD) ▷24년형 오디세이 OLED G9(G95SD) 등 총 3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밝기·색상 유지로 게이밍 최적화
삼성전자가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4에서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을 공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하는 신제품은 ▷오디세이 OLED G8(G80SD) ▷오디세이 OLED G6(G60SD) ▷24년형 오디세이 OLED G9(G95SD) 등 총 3종이다. 신제품 3종에는 빛 반사를 최소화하는 OLED 글레어 프리 기술이 적용돼 별도의 차광 후드 없이도 일관된 수준의 밝기와 색상으로 게임할 수 있다. 하이 다이내믹 레인지(HDR) 게이밍 환경에서도 끊김 없는 화면을 제공하는 AMD 프리싱크 프리미엄 프로를 지원한다.
오디세이 OLED G9(G95SD)과 오디세이 OLED G8(G80SD)은 기기의 매끄러운 연결을 통한 사용자 경험 개선을 위해 ‘멀티 컨트롤’ 기능을 새롭게 선보인다. 하나의 마우스와 키보드로 삼성전자 모니터와 갤럭시 북, 태블릿 또는 휴대폰을 컨트롤 할 수 있는 기능이다.
올해 삼성전자가 처음 선보이는 16대9 비율의 평면 오디세이 OLED 2종(G80SD, G60SD)은 초슬림 메탈 디자인을 계승하면서 후면에 24년형 신규 ‘코어 라이팅 플러스’를 적용해 후면 라이팅 구조를 기존 대비 4배 이상 슬림화했다. 김현일 기자
joz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선균 협박 20대 여성 다음 목표는 전혜진"
- ‘이강인 열애설’ 이나은 즉각 반박…소속사 “지인 사이”
- 백지영,당당한 성형 고백..."내 얼굴 10억정도 들어가"
- "중고차 팔아 100억 벌었다" 자랑한 개그맨, '2000억 사기' 연루
- “사위가 성인방송 강요”…딸은 유서 남기고 극단선택, 친정父 “처벌해달라”
- 탁재훈 "내가 바람피워서 이혼? 절대 아냐"…루머 강력 부인
- ‘故이선균 추모’ 연기대상 불참한 유명 女배우, ‘이곳’서 봉사활동 포착
- 성유리, 남편 논란 후 첫 심경 “억울하고 힘든 일들”
- 300만 유튜버 '땅끄부부' 2년 만에 활동 재개…"너무 보고싶었다"
- 고우림, 훈련소 수료 후 자대배치 ...김연아 "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