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 ‘기업구조혁신펀드’ 5천540억 블라인드 펀드 결성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업구조혁신펀드4호 투자 구조도. (자료=캠코)]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는 오늘(3일) 기업구조혁신펀드 4호의 자펀드 위탁운용사 5곳에서 모두 5천540억원 규모의 블라인드 펀드 결성을 완료했다고 밝혔습니다.
기업구조혁신펀드는 정책자금을 기반으로 민간자금을 유치해 구조조정 기업에 투자하는 정책펀드입니다.
운용을 맡은 캠코는 지난해 6월 '구조혁신펀드 4호'의 자펀드(블라인드펀드) 위탁운용사로 에스지프라이빗에쿼티 등 5곳을 선정하고, 자펀드 위탁운용사에 모두 2천800억원 출자를 확약했습니다.
자펀드 위탁운용사들은 경기 불확실성으로 인한 유동성 경색에도 민간자금을 적극적으로 모집해 모펀드 출자액을 포함한 최소 결성액 5천366억원을 초과하는 5천540억원 규모의 블라인드 펀드 결성에 성공했습니다.
지난해 11월 위탁운용사 중 한 곳이 사후적 구조조정 대상기업에 대한 투자를 집행했습니다.
향후 위탁운용사들은 결성된 자금으로 중소기업 및 워크아웃·회생기업 등에 대한 유동성 공급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예정입니다.
또 캠코는 위탁운용사 투자기업에 자산매입 후 임대(S&LB), 회생‧워크 아웃기업 자금지원 등 캠코 자체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연계해 기업들의 신속한 경영정상화를 지원할 방침입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롯데마트서 판 일회용 용기 쓰지 마세요’…식약처 신신당부 왜?
- 넌 수능? 난 행시 본다…10대 5급 공무원 나온다
- ‘보험 들고 썩은 이빨 뽑았는데 낭패’…보험금 안 준다고?
- 스타벅스 공짜 우유가 꿀팁?…누리꾼들 갑론을박
- 예비 부부들 날벼락?…새해 벽두부터 에르메스·롤렉스 가격 올렸다
- [손에 잡히는 재테크] 3억 받아도 증여세 ‘0’원…새해 달라지는 정책은
- '손안의 비서' 삼성전자 첫 ‘AI 폰’ 온다…갤S24 나온다
- “버티길 잘했네”…동학개미 ‘애증의 삼전’ 수익 전환
- 올해도 한미 금리역전 지속…연내 최장 기록 경신 확실시
- 나온다 나온다 몇 년째…‘애플카’ 썰만 무성 [글로벌 뉴스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