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보센스, EE 워드서 차량 솔루션 리더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노보센스는 아스펜코어 주관 'EE 어워드 아시아'에서 차량용 전자 솔루션 공급업체 리더상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노보센스는 '미래를 감지하고 움직이며, 반도체로 세상을 잇는다'는 케치프레이즈로 다양한 칩 솔루션군을 세계 산업계에 공급해온 성과를 인정받았다.
회사 관계자는 "차량 경량화와 지능화를 위해서는 '센서' '시그널' '파워' 혁신을 수반해야만 한다"며 "노보센스는 자동차용 반도체 혁신을 위해 전사 역량을 집중하며 업계 리더로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노보센스는 아스펜코어 주관 'EE 어워드 아시아'에서 차량용 전자 솔루션 공급업체 리더상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노보센스는 '미래를 감지하고 움직이며, 반도체로 세상을 잇는다'는 케치프레이즈로 다양한 칩 솔루션군을 세계 산업계에 공급해온 성과를 인정받았다. 지난해 기준 1억개 이상 자동차 칩을 판매하며, 자동차용 신호조절칩과 배터리 시스템 지원 칩 등을 통해 차량 경량화 등에 기여했다는 게 아스펜코어 측 평가다.
회사 관계자는 “차량 경량화와 지능화를 위해서는 '센서' '시그널' '파워' 혁신을 수반해야만 한다”며 “노보센스는 자동차용 반도체 혁신을 위해 전사 역량을 집중하며 업계 리더로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회사는 아날로그·혼합 신호 칩 설계 전문 중국 기업이다. 지난해 차량용 반도체 1세대 제품군 'NSI81xx 시리즈' '2세대 NSI82xx 시리즈' 'NSM101x 시리즈' 등을 선보이며 국내 시장에 진출했다.
노보센스의 칩 제품군은 △마이크로 아키텍처 최적화 기반 우수한 내압성 △SiO2 고유전 물질 충전 최적화 △제조사별 최적화한 패키징·설계를 지원한다. 아날로그 산업부터 첨단산업, 스마트카, 차세대 인프라 등으로 급부상하는 다양한 신호 체계에도 적용 가능하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방첩기관 된 특허청, 산업 스파이 막는다
- [2024 신년기획]위기의 대한민국, AI로 해법 모색
- [2024 신년기획] AI 주도권, 인재·기업에 달렸다
- [신년특집]AI가 내다본 2024년…화두는 '경제위기'와 '디지털전환'
- [단독]LG전자, 북미서 '일체형 세탁건조기' 첫 출사표
- 과기정통부, 공공SW사업 법제도 가이드 발간…상용SW 직접구매 60%로 확대
- 메타빌드, CES 2024서 AI 플랫폼 대거 공개
- 안덕근 산업부 장관 후보자 “통상 네트워크로 수출길 넓힐 것”
- 여야, 총선 작업 지지부진…'공관위' 구성에 쏠린 눈
- '소입경 양극재'가 뜬다…LG엔솔, 완성차 업체 공급 확대 추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