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가족대표 한명이 통신업무 일괄 처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는 가족의 통신 업무를 가족 대표가 대신해서 처리할 수 있는 '우리가족대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우리가족대표 서비스는 가족 중 통신 상품을 가장 많이 아는 구성원을 가족 대표로 지정해 집안의 통신 관리를 대신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KT는 모바일앱 '마이케이티'에서도 우리가족대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며, 처리할 수 있는 업무 범위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선택약정, 일반기변, 요금제 변경 등 가능
KT는 가족의 통신 업무를 가족 대표가 대신해서 처리할 수 있는 ‘우리가족대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우리가족대표 서비스는 가족 중 통신 상품을 가장 많이 아는 구성원을 가족 대표로 지정해 집안의 통신 관리를 대신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기존에는 가족의 업무 처리를 위해 가족증명서류 및 위임장 등이 필요했다면, 이제부터는 본인 신분증만 제출하면 가족의 통신상품 관리 및 서비스 신청을 대신할 수 있다.
우리가족대표 서비스는 가족 간에 모바일·인터넷·TV 등 결합 서비스에 가입 중인 이용자라면 법인 등을 제외하고는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신청은 가까운 KT 매장을 통해 가능하며 우리가족대표 및 위임하는 가족의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가족 중 만 19세 이상 성인 1인을 대표로 등록할 수 있으며 1년마다 안내되는 서비스 연장 문자를 통해 기간 연장도 가능하다. 우리가족대표 또는 위임인이 요청하면 언제든지 해지가능하며 모바일 회선 해지와 명의 변경 등 결합 관계가 해지되는 경우 서비스는 자동 만료된다.
우리가족대표를 통해 처리 가능한 업무는 선택약정 재가입, 정지·정지복구, 분실접수, 요금제·부가서비스 변경, 일반 기변, 인터넷·TV, 정지·정지복구, 댁내 이전 등이다. KT는 모바일앱 ‘마이케이티’에서도 우리가족대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며, 처리할 수 있는 업무 범위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영걸 KT 커스터머 사업본부장(상무)은 “KT 가족 고객이라면 결합할인을 통한 통신비 절감은 물론, 가족의 통신업무 또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절차를 개선했다”며 “가족 고객에게 더욱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들을 꾸준히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中 알리 한국 공략에 남 몰래 웃는 CJ대한통운…목표가 16만 원
- 韓, 안보리 이사국 활동 개시 “北 도발 땐 회의 소집 직접 요청”
- 수출액 43억 달러↓ vs 수출국 12개국 3배↑…K방산은 하락세? 다변화?[이현호 기자의 밀리터리!톡]
- [속보]與 '부동산PF 불안 확대 않도록 선제조치 필요…재정투입 적극 검토해야'
- 삼성전자 “갤럭시 언팩 18일 새벽 개최”…초대장 발송
- 서경덕 교수 '일장기 같은 태극기' 내보낸 프랑스 방송사에 시정 항의
- 故 이선균 협박한 20대 女, '영화배우' 출신이었나? '충격적' 과거 뭐가 더 있나
- '이재명 피습'도 尹 대통령 때문? SNS에 올린 '이경' 글 보니
- ‘軍정신교재 파동’ 진짜 원인은…신 장관, 의원시절 SNS에 “독도 영유권 분쟁은 있는 건 사실
- '미키마우스가 살인마였어?' 충격…저작권 풀리고 처음 제작된 공포영화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