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스마트상점 기술공급기업 예비신청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3일 '2024년 스마트상점 기술공급기업 예비신청 접수'를 오는 12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소진공은 소상공인의 비대면·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2020년부터 스마트상점 기술보급 사업을 통해 소상공인 경영현장 기술 도입을 지원해오고 있다.
이번 예비신청 접수는 △AI·IoT △VR·AR △로봇 △키오스크 △디지털오더 등과 같이 소상공인 현장에 보급 가능한 상용화된 스마트 기술을 공급할 수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시은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3일 '2024년 스마트상점 기술공급기업 예비신청 접수'를 오는 12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소진공은 소상공인의 비대면·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2020년부터 스마트상점 기술보급 사업을 통해 소상공인 경영현장 기술 도입을 지원해오고 있다. 이번 예비신청 접수는 △AI·IoT △VR·AR △로봇 △키오스크 △디지털오더 등과 같이 소상공인 현장에 보급 가능한 상용화된 스마트 기술을 공급할 수 있는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은 12일까지 전자우편으로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소진공은 적격여부를 검토 후 서면·현장평가를 거쳐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과 기술 정보는 스마트기술 풀(Pool)로 구성해 소상공인이 희망기술을 선택할 수 있도록 스마트상점 홈페이지에 등록하고 자료집·우수사례집 등으로도 제작해 배포할 계획이다. 제출서류·추진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 공지사항 또는 공식 문의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시은 기자(isieunr@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소진공, 폐전자제품 재자원화한 PC 100대 기부
- 소진공, 2023년 4분기 '으뜸 소상공인' 선정
- 소진공 "온누리상품권으로 10% 싸게 사세요"
- 소진공, 조직개편·인사발령 단행 "현장지원 강화"
- 민주 지지층 "판사 탄핵하라"…이재명 1심 '유죄'에 격앙 [현장]
- "발이 비행기 천장에 닿아, 죽을 줄"…난기류 만난 비행기 '공포'
- 5대 은행 전부 비대면 대출 막는다
- 8살 태권도 소녀, 시합 졌다고…멱살 잡고 뺨 때린 아버지 '비난'
- 수능 보는데 '지잉' 소리…하필 '꺼진 공기계' 발견된 수험생
- 동덕여대 "시위로 최대 54억원 피해"…총학생회 "돈으로 겁박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