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0만 유튜버’ 땅끄부부, 공황장애·강박증 고통→2년 만의 복귀 “방황 극복”[전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300만 이상의 구독자의 사랑을 받았던 유튜버 '땅끄부부'가 2년 반 만에 돌아왔다.
영상과 함께 땅끄부부는 "아무 이유도 없이 갑작스럽게 찾아온 마음과 몸의 감기로 인해 방황하다 그걸 알아차리고 스스로를 찾아가는 데에만 2년이 걸렸다"고 입을 열었다.
아무 이유도 없이 갑작스럽게 찾아온 마음과 몸의 감기로 인해 방황하다가 그걸 알아차리고 스스로를 찾아가는 데에만 2년이 걸렸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슬기 기자]
300만 이상의 구독자의 사랑을 받았던 유튜버 '땅끄부부'가 2년 반 만에 돌아왔다.
1월 2일 땅끄부부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신 다이어트 최고의 운동 '칼소폭 찐 핵핵핵 매운맛'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약 2년 6개월 만의 업로드였다.
영상과 함께 땅끄부부는 "아무 이유도 없이 갑작스럽게 찾아온 마음과 몸의 감기로 인해 방황하다 그걸 알아차리고 스스로를 찾아가는 데에만 2년이 걸렸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얼마 전 우연히 팬 분을 만나 글을 올리고 난 후, 며칠이라도 더 빨리 찾아뵙고 싶어 몇 번이나 카메라 앞에 서 봤지만, 예전처럼 자연스럽게 웃음이 나오지 않아 몇 번이나 영상을 다시 찍었다"고 했다.
이어 "4개월 전 커뮤니티에 글을 올리고 많은 분들이 응원을 해주셨다. 적어주신 댓글을 매일매일 한자 한자 읽어보면서 에너지를 받고 4개월이 지난 지금 오늘의 영상까지 만들 수 있게 됐다"며 "그런 점에서 이번 '찐 핵핵핵 매운맛' 영상은 모든 분들의 에너지가 모여서 만들어진 것"이라고 구독자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드러냈다.
끝으로 땅끄부부는 "여전히 짧은 머리가 어색해서 급하게 신발끈이라도 머리에 묶어봤다"며 "기다려주신 분들께 너무나 감사드리고 이 영상을 보시는 모든 분들 항상 웃으시고 건강하시길 좋겠다. 너무 보고싶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라"며 글을 마무리했다.
한편 땅끄부부는 2021년 6월 돌연 활동을 중단했다. 활동 중단 이유에 대한 설명이 없어, '이혼설', '건강 이상설' 등이 불거졌다.
땅끄부부는 4개월 전 유튜브 커뮤니티를 통해 "몇년 전부터 마음과 몸에 지친 신호가 오기 시작했다"며 강박증과 공황 장애를 고백했다.
이하 땅끄부부 글 전문
몸의 근육은 있었지만 정작 마음의 근육은 없었나 봅니다. 아무 이유도 없이 갑작스럽게 찾아온 마음과 몸의 감기로 인해 방황하다가 그걸 알아차리고 스스로를 찾아가는 데에만 2년이 걸렸습니다. 얼마 전 우연히 팬분을 만나 글을 올리고 난 후, 며칠이라도 더 빨리 찾아뵙고 싶어 몇 번이나 카메라 앞에 서 보았지만, 예전처럼 자연스럽게 웃음이 나오지 않아 몇 번이나 영상을 다시 찍었습니다. 정작 저희 스스로가 즐기지 못한다면 보시는 분들도 그걸 알고 똑같이 느낄 것이고 그로 인해 진정성 없는 영상으로 표현될 것 같았습니다.
4개월 전 커뮤니티에 글을 올리고 많은 분들이 응원을 해주셨습니다. 그 글을 올리기 전까지만 하더라도 영상을 찍어야겠다는 생각은 꿈조차 못 꾸고 여전히 긴 터널 같은 동굴 속에 있었던 것으로 기억납니다. 하지만 적어주신 댓글을 매일매일 한자 한자 읽어보면서 에너지를 받고 4개월이 지난 지금 오늘의 영상까지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런 점에서 이번 '찐 핵핵핵 매운맛' 영상은 모든 분들의 에너지가 모여서 만들어진 것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여전히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완벽한 상태는 아니지만 현재 그런 스스로를 인정해 주면서 한걸음 한걸음 내딛어 영상을 찍어보았습니다.
여전히 짧은 머리가 어색해서 급하게 신발끈이라도 머리에 묶어보았습니다. 기다려주신 분들께 너무나 감사드리고 이 영상을 보시는 모든 분들 항상 웃으시고 건강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 너무나 보고싶었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뉴스엔 이슬기 reeskk@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남, 브라만 입은 ♥이상화 노출에 “야!” 버럭→단속 (강나미)
- 이종석♥아이유 스타트, 혼전임신·파경→울고 웃은 스타들의 연애史[연예계 결산②]
- 이선균-女실장 카톡 공개 “불륜 NO, 이선균 불쌍 화류계 다 알아”(실화탐사대)[어제TV]
- “아리따운 女와 동행” 이강인 발리 목격담→이나은 사진 삭제 재소환
- ‘고거전’ 야율융서X소배압 파격 시상 “고려국왕 KBS홀로 몽진와”[KBS 연기대상]
- ‘뉴욕대 입학’ 김성주 子 김민국, 폭풍성장 후 시상자 등장[MBC 방송연예대상]
- 박주호 딸 나은, 리틀 김연아 되나…母 안나 손수 만든 피겨복 자태(슈돌)
- “벌써 16살” 이동국네 쌍둥이 재시X재아, 모델급 키 성장 못 알아보겠네(슈돌)
- 그분=♥아이유, 이종석 공개 고백 1년만 근황 “더 많이 사랑하길” (MBC 연기대상)
- 억울한 성유리♥안성현→작심 사죄한 박민영, 빗썸 논란에 극과극 대응[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