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가요대상' 주인공은 엔시티 드림...2년 연속 대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CT DREAM(엔시티 드림)이 2년 연속으로 '서울가요대상'의 주인공이 됐다.
지난 2일 태국 방콕 라자망갈라 국립경기장에서 열린 '제33회 서울가요대상'(주최 스포츠서울, 주관 서울가요대상 조직위원회)에서 NCT DREAM(마크, 런쥔, 제노, 해찬, 재민, 천러, 지성)이 2년 연속으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는 지난해 스케줄, 건강 등의 문제로 함께 하지 못했던 멤버 마크와 해찬도 함께 대상 트로피를 들어올려 그 의미를 더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달 중 KBSN 녹화 방송
(MHN스포츠 정승민 기자) NCT DREAM(엔시티 드림)이 2년 연속으로 '서울가요대상'의 주인공이 됐다.
지난 2일 태국 방콕 라자망갈라 국립경기장에서 열린 '제33회 서울가요대상'(주최 스포츠서울, 주관 서울가요대상 조직위원회)에서 NCT DREAM(마크, 런쥔, 제노, 해찬, 재민, 천러, 지성)이 2년 연속으로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는 지난해 스케줄, 건강 등의 문제로 함께 하지 못했던 멤버 마크와 해찬도 함께 대상 트로피를 들어올려 그 의미를 더했다.
최고앨범상과 최고음원상은 세븐틴(Seventeen)과 뉴진스(NewJeans)가 수상했다. 본상은 강다니엘, 선미, 뉴진스, 라이즈(RIIZE), 뷔, 세븐틴, 스테이씨(STAYC),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아이브(IVE), 에스파(aespa), 엔시티 드림, 엔믹스(NMIXX), (여자)아이들, 영탁, 임영웅, 정국,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 지민(가나다 순) 등 18팀이 받았다.
생애 단 한번 기회가 주어지는 신인상은 제로베이스원과 라이즈에게 돌아갔다. 두 팀은 신인상과 본상 2개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뉴웨이브스타상은 솔로 가수로 눈부신 성장세를 보인 유주, 5세대 걸그룹 중 가장 돋보이는 활약을 펼친 키스오브라이프, 그리고 버추얼 아이돌 그룹 플레이브가 수상했다. 플레이브는 '서울가요대상' 33년 역사상 첫 버추얼 아이돌 수상팀이라는 기록을 썼다.
베스트 퍼포먼스상은 빌리에게 돌아갔고 심사위원들이 선정한 올해의 발견상은 피프티피프티 키나가 수상했다.
각 부문별 장르상은 영탁(트로트), 영케이(발라드), 백현(OST), 엑스디너리히어로즈(밴드), 다이나믹듀오(알앤비힙합)가 받았다. K-팝 특별상은 산다라박이, 글로벌 프로듀서상은 갓세븐 뱀뱀, 영재, 마크에게 돌아갔다.
한국이 낳은 글로벌 걸그룹 블랙핑크(BLACKPINK)가 월드베스트 아티스트상을 수상했고 '서울가요대상' 김수철 심사위원장, 남진 조직위원장이 공로상을 받았다. 100% 팬들의 투표로 선정되는 인기상과 한류특별상은 김호중이 수상했다.
태국 현지 협찬사가 선정한 와이 글로벌 특별상은 엔싸인이 받았다. 타이베스트 아티스트상은 현지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는 제미나이&포쓰, 프륵&누뉴가 수상했다.
방탄소년단 뷔는 군 복무를 시작했음에도 100% 팬 투표로 선정되는 팬 초이스 오브 더 이어에 선정됐다. 이 상은 지난해 4월부터 12월까지 매달 아이돌챔프, 팬캐스트, 포도알 플랫폼에서 팬들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아티스트에게 주는 상이다.
이에 더해 역시 100% 팬 투표로 선정되는 월드트렌드 아티스트상 또한 방탄소년단이 이름을 올렸다.
'서울가요대상' 수상자 선정기준은 심사위원 평가(50%), 디지털 음원 및 음반 판매량(25%), 모바일 투표 결과(25%)를 통해 이뤄진다.
한편 이날 시상식은 1월 중 KBSN을 통해 녹화 방송된다.
이하 '서울가요대상' 수상자 명단
△ 대상=엔시티 드림
△ 월드베스트 아티스트상=블랙핑크
△ 월드트렌드 아티스트상=방탄소년단
△ 최고앨범상=세븐틴
△ 최고음원상=뉴진스
△ 본상(18팀)=강다니엘, 선미, 뉴진스, 라이즈, 뷔, 세븐틴, 스테이씨, 스트레이 키즈, 아이브, 에스파, 엔시티 드림, 엔믹스, (여자)아이들, 영탁, 임영웅, 정국, 제로베이스원, 지민(가나다 순)
△ 신인상(2팀)=라이즈, 제로베이스원
△ 뉴웨이브스타상(3팀)=유주, 키스 오브 라이프, 플레이브
△ Y Global 특별상=엔싸인
△ 베스트 퍼포먼스상=빌리
△ 타이베스트 아티스트상(2팀)=제미나이&포쓰, 프륵&누뉴
△ 트로트상=영탁
△ 발라드상=영케이
△ R&B 힙합상=다이나믹 듀오
△ OST상=백현
△ 밴드상=엑스디너리 히어로즈
△ 올해의 발견상=피프티피프티(키나)
△ 한류특별상=김호중
△ 인기상=김호중
△ 팬 초이스 오브 더 이어=뷔
△ K-POP 특별상=산다라박
△ 공로상(2팀)==김수철, 남진
△ 글로벌 프로듀서상(3팀)=갓세븐 뱀뱀, 영재, 마크
사진=서울가요대상 조직위원회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