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코리아, 고성능 SUV SQ7 TFSI 출시… 1억4800만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우디코리아는 3일 고성능 스포츠유틸리티차(SUV) SQ7 TFSI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우디에 따르면 Q7를 기반으로 개발된 SQ7 TFSI는 넉넉한 실내공간으로 대표되는 실용성과 강력한 스포츠카의 매력을 함께 담고 있다.
동력계는 4.0ℓ(리터) V8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TFSI) 엔진에 8단 팁트로닉 자동변속기를 조합했다.
아우디 고유 네바퀴 굴림 시스템 콰트로를 적용, 도로 환경 등에 따라 토크를 앞뒤 차축에 전달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우디코리아는 3일 고성능 스포츠유틸리티차(SUV) SQ7 TFSI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우디에 따르면 Q7를 기반으로 개발된 SQ7 TFSI는 넉넉한 실내공간으로 대표되는 실용성과 강력한 스포츠카의 매력을 함께 담고 있다. 차 이름에 들어간 ‘S’는 ‘최고성능(Sovereign Performance)’를 뜻한다.
동력계는 4.0ℓ(리터) V8 가솔린 직분사 터보차저(TFSI) 엔진에 8단 팁트로닉 자동변속기를 조합했다. 최고 507마력, 최대 78.51㎏·m의 성능을 갖췄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 가속시간은 4.5초, 최고속도는 시속 250㎞(안전 제한)다.
아우디 고유 네바퀴 굴림 시스템 콰트로를 적용, 도로 환경 등에 따라 토크를 앞뒤 차축에 전달한다. 또 주행 모드를 바꿀 수 있는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 지상고를 조절하는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 액티브 롤 스태빌라이저, 세라믹 브레이크 등을 장착했다.
기존 Q7 디자인을 기반으로 범퍼와 그릴, 루프레일, 창문, 사이드 몰딩 등에 검은색 마감을 했다. SQ7 배지와 22인치 5 암 엣지 스타일 휠로 역동적인 외관을 표현했다고 한다.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를 채용했다.
카본 벡터 인레이, 블랙 헤드라이닝 등을 적용한 나파 가죽 패키지를 실내 곳곳에 채용했다. 앞좌석 통풍, 마사지와 열선 기능을 넣은 칼모나 가죽 S스포츠 시트와 알루미늄 가속·브레이크 페달을 장착했다. 3열 좌석 구성으로 최대 7명이 탈 수 있다.
가격은 1억4800만원이다. 보증 기간은 5년 또는 주행거리 15만㎞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무비자에 급 높인 주한대사, 정상회담까지… 한국에 공들이는 中, 속내는
- 역대급 모금에도 수백억 원 빚… 선거 후폭풍 직면한 해리스
- 금투세 폐지시킨 개미들... “이번엔 민주당 지지해야겠다”는 이유는
- ‘머스크 시대’ 올 것 알았나… 스페이스X에 4000억 베팅한 박현주 선구안
- [단독] 김가네 김용만 회장 성범죄·횡령 혐의, 그의 아내가 고발했다
- 4만전자 코 앞인데... “지금이라도 트럼프 리스크 있는 종목 피하라”
- 국산 배터리 심은 벤츠 전기차, 아파트 주차장서 불에 타
- [단독] 신세계, 95年 역사 본점 손본다... 식당가 대대적 리뉴얼
- [그린벨트 해제後]② 베드타운 넘어 자족기능 갖출 수 있을까... 기업유치·교통 등 난제 수두룩
- 홍콩 부동산 침체 가속화?… 호화 주택 내던지는 부자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