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證 "삼성SDS, 클라우드 매출 사상 최대치…목표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차증권은 3일 삼성에스디에스(SDS)에 대해 "클라우드와 인공지능(AI) 매출이 정보기술(IT) 서비스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2025년 45%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5조원에 달하는 순현금을 활용한 대규모 인수합병(M&A) 가능성이 상존한다"고 평가했다.
김 연구원은 "매출은 관리서비스 사업자(MSP)를 주력으로 클라우드가 66.2% 늘어난 5681억원으로 고성장을 이어가며, 분기 IT 서비스 매출 사상 최고치인 1조6696억원을 견인할 전망"이라며 "영업이익의 경우 IT 서비스 마진이 10.1%로 전분기보다 다소 둔화되는데 이는 AI 인력에 대한 선투자 영향"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박은비 기자 = 현대차증권은 3일 삼성에스디에스(SDS)에 대해 "클라우드와 인공지능(AI) 매출이 정보기술(IT) 서비스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2025년 45%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5조원에 달하는 순현금을 활용한 대규모 인수합병(M&A) 가능성이 상존한다"고 평가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유지, 목표주가는 20만원으로 높였다.
김현용 현대차증권 연구원은 "삼성에스디에스의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은 3조400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0.0% 감소하고 영업이익은 2015억원으로 7.5%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시장기대치에는 소폭 못미치지만 한 자리 후반 이익 성장이라는 양호한 실적이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김 연구원은 "매출은 관리서비스 사업자(MSP)를 주력으로 클라우드가 66.2% 늘어난 5681억원으로 고성장을 이어가며, 분기 IT 서비스 매출 사상 최고치인 1조6696억원을 견인할 전망"이라며 "영업이익의 경우 IT 서비스 마진이 10.1%로 전분기보다 다소 둔화되는데 이는 AI 인력에 대한 선투자 영향"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4분기 클라우드 매출액은 66.2% 증가한 5681억원으로 사상 최대치를 재차 경신하며 IT 서비스 내 비중도 11.5%포인트 늘어난 34.0%를 기록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삼성에스디에스는 2022년 2월부터 약 1년간 MSP 전문인력 4000명 이상 양성을 위한 대대적인 전환 교육을 실시했고, 그 결과 2022년 1분기 2490억원에 불과했던 클라우드 매출은 지난해 4분기 2배가 넘는 규모로 급증했다"며 "차기 먹거리 AI에 있어서도 패브릭스, 브리티 코파일럿을 각 1분기, 상반기 중 출시함으로써 초기에 시장 대응하고 의미있는 매출 확보를 목표로 한다"고 설명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ilverlin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광수 "母, 7번 결혼…아빠 누군지 몰라"
- 정우성·신현빈 열애설 초고속 부인 "사실무근, 커플템 NO"
- [尹 임기 반환점]③"윤, 쇄신 조치 서두르고 당정화합으로 지지층 복원하라… '민생' 올인·협치
- '日 AV스타' 아오이 소라 "살면서 느낀 가장 큰 고통"…난소낭종 투병
- 백종원 "소유진, 나보다 술 잘 마셔…데이트 후 힘들어 링거 맞기도"
- 빈지노♥미초바 득남 "임루빈, 세상에 도착"
- '이상순♥' 이효리, 60억 평창동 주택살이…"보일러 끈 소탈 일상"
- "김건희 행위 '국정농단' 칭할 수 있나" 국립국어원에 올라온 게시글
- '흡연 논란' 옥주현, 이번엔 목에 장침 꽂아 "흔치 않은 일"
- '강남역 여친 살해' 의대생 사형 구형…유족, 무릎 꿇고 엄벌 탄원(종합)